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삼구 "금호산업, 채권단이 적정한 가격 제시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13일 금호산업 인수 문제와 관련 "채권단이 합리적인 수준에서 가격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제47회 한일 경제인회의가 열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가격에 대해 말할 입장은 아니다"면서도 ""채권단이 무리하게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실사를 통해 적정한 가격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금호산업 채권단은 금호산업 매각 본입찰에서 단독으로 입찰한 호반건설이 제시한 6천7억원이 기대에 못 미친다며 유찰시켰고 우선매수청구권을 가진 박 회장과 협상에 나서기로 했다.

    박 회장은 금호산업 인수 자금 조달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이 도와주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인수에 자신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회피한 채 "여러분 생각에 100% 된다면 100% 되고 (확률이) 10%라면 10%일 것"이라고 답했다.

    또 박 회장은 한일 관계 악화로 일본 관광객 감소 등 피해가 크다며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해결할 것은 해결하고 협조할 것은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 ASML출신이 만든 첨단 제조공정 기업에 투자 … 2나노 수율 승부수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열풍으로 고성능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첨단 반도체 제조 공정 관련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차세대 파운드리의 공정과 HBM 제조 과정의 핵심인 수율 안정화에 시간...

    2. 2

      "K 백화점 입지 굳힌다"…롯데백화점 본점, 외국인 마케팅 강화

      롯데백화점 본점이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 수요에 발맞춰 마케팅 활동을 대폭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해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고객 매출 신장률은 40%를 기록했다. 최근 3년간 외국인 매출은 연평균 35% 성장세...

    3. 3

      [속보] 1월 소비자물가 2.0% 상승…5개월 만에 최저

      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0%로 5개월 만의 최소폭을 기록했다.국가데이터처가 3일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지난달 소비자 물가 지수는 118.03(2020년=100)으로 지난해 같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