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5월 기준금리를 1.75%로 동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총재는 지난 4월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예대금리를 비교한 실질금리는 제로금리에 가까운 미국과 비슷하다”며 “현재 금리수준은 실물경기를 충분히 뒷받침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그러면서 경기회복을 위한 정부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주문해 하반기 ‘추경론’에 불씨를 당기기도 했다.

시장 안팎에서는 추가 금리인하 기대심리가 여전하다. 특히 엔화, 유로화에 대한 원화 환율절상에 따른 수출 부진을 걱정하는 의견이 나온다.
이근태 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향후 수출실적 부진이 지속될 경우 6월 금리인하를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미선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원/엔 환율 등의 문제로 2분기에도 수출 약세가 지속될 경우 6월에 금리를 내릴 가능성도 열어둬야 한다”고 전했다. 채권시장 한 관계자는 “이 총재가 추가 금리인하에 대해 어떤 스탠스를 보일지, 또 몇 명의 금통위원이 금리인하 소수의견을 냈는지가 향후 통화정책 방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은, 5월 기준금리 1.75%로 동결…주식자금 활용 어떻게?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쌍용양회, 이오테크닉스, 롯데푸드, 대한유화, 휠라코리아, 원익IPS, 무학, 휴켐스, 삼성정밀화학, 한일시멘트, AK홀딩스, 서울반도체, NHN엔터테인먼트, OCI머티리얼즈, 동원산업, LF, 아이마켓코리아, 대상홀딩스, 동아에스티, 삼양홀딩스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