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정’ 조성하, 드디어 발톱 드러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월화드라마 ‘화정’의 조성하가 드디어 발톱을 드러냈다. 왕 위의 왕다운 강력한 카리스마에 광해 차승원과의 본격 대결에 대한 기대치가 한껏 높아졌다.



    ‘화정’은 지난 18일 방송에서 강주선(조성하)이 광해를 상대로 충격적 도발을 감행하며 맞서는 모습을 그리며 팽팽하게 조여졌다.



    이날 강주선은 명나라를 상대로 파병을 거절하며 사대를 거부하는 광해 앞에 조선의 현실을 거론하며 정면 도발을 시도했다. 화기도감 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있는 광해에게 명나라의 원료 제공과 기술 전수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내뱉으며 “조선의 힘이란 명나라 없이는 보잘 것 없다”는 직언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 나라의 왕을 상대로 도발을 넘어 노골적으로 깔아뭉개는 이 같은 발언은 강주선의 숨은 파워를 짐작케 하는 대목. 선대로부터 내려오는 막대한 부를 토대로 한 나라의 왕을 옹립하는 데까지 손을 뻗으며 광해의 숙원사업에 철퇴를 내리려는 강주선의 두둑한 배포는 실세다우면서도 위험천만하기 그지없는 모습으로 이날 ‘화정’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이를 받아 광해가 강주선의 실체를 알아차리고 “고맙다”고 받아치는 대목은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뜨겁게 달궈질 것을 예고한 장면. ‘왕 위의 왕’이 누구인가를 비로소 눈치 채게 된 광해와 한 나라의 대신이기에 앞서 장사치로서 이권 앞에 조금의 물러섬 없는 강주선의 대결은 앞으로 전개될 ‘화정’에서 가장 뜨거운 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들 인우(한주완) 앞에 잔혹한 진실을 내뱉고,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 실체에 수하인 도하(곽민호)의 뺨을 치며 폭발하는 강주선의 ‘진짜 모습’ 또한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서로 다른 사람인 듯 두 얼굴을 가진 강주선의 강력한 카리스마와, 이를 표현한 배우 조성하의 명품 연기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대목.



    한편,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50부작의 대하사극으로 조성하 외에 배우 차승원, 이연희, 서강준, 한주완 등이 출연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신영, 과거 `19禁 비키니 몸매`에 강경준 반했나? "감동 주는 친구"
    ㆍ응답하라 1988 류혜영, 과거 하이킥 장면에 얽힌 비화 공개.."감독님이 요구한 이유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비정상회담 진중권, 과거 독일서 겪었던 끔찍한 인종차별 고백.."전철에서 독일 사람이 나에게.."
    ㆍ송일국, 정승연 판사 디스? "미인은 아니다" 충격 폭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2. 2

      온스당 5000달러 넘은 금…언제까지 오를까?

      금값이 27일에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온스당 5,000달러 이상을 유지했다. 지정학적 위험과 투자자들의 미국채 및 달러 회피에 따른 안전 자산 수요로 매수세가 이어진데 힘입은 것이다. 여기에 옵션 거래자 및 헤지...

    3. 3

      [단독] 방산·수소 패키지 꾸린 K원팀…'60조 잠수함 수주' 승부수

      현대자동차그룹이 캐나다 내 수소 생태계 구축에 참여한다. 한화오션의 ‘최대 60조원’ 규모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를 측면 지원하는 한편 북미지역 수소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