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5월 황금연휴 가족여행 급증....`단기방학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로 가족여행을 다녀오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나투어는 지난 5월 초(1일~10일) 황금연휴기간을 활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가족여행객은 2만7천5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5%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여행수요 중 가족여행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50%에서 올해 56%로 6%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하나투어는 "올해 가족 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은 5월 초 관광주간을 맞아 전국적으로 단기방학이 시행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실제 해당 기간 부모와 학생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은 지난해보다 43% 급증했습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신영, 과거 `19禁 비키니 몸매`에 강경준 반했나? "감동 주는 친구"
    ㆍ응답하라 1988 류혜영, 과거 하이킥 장면에 얽힌 비화 공개.."감독님이 요구한 이유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비정상회담 진중권, 과거 독일서 겪었던 끔찍한 인종차별 고백.."전철에서 독일 사람이 나에게.."
    ㆍ송일국, 정승연 판사 디스? "미인은 아니다" 폭로 대체 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 "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2. 2

      하나은행, HD현대重·무보와 K조선 수출에 4000억 지원

      하나은행은 23일 HD현대중공업,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조선업 수출 공급망을 확산하고 중소 조선사의 경영 ...

    3. 3

      [포토] 삼성 "학습 능률 높여준다"…유럽 교육 기술 전시회 주목

      삼성전자가 이달 21~23일 영국 엑셀런던에서 열린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6’에서 갤럭시 북6 시리즈, 갤럭시 XR,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등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