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샘 스미스,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에 "행복…평등 위한 노력 계속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사진=샘 스미스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사진=샘 스미스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영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샘 스미스가 소감을 밝혀 시선을 끌고 있다.

    23일 샘 스미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일랜드 동성 결혼 합법화에 대해 “아일랜드가 동성애자들이 그곳에서 결혼을 할 수 있도록 법을 통과시켜준 것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갈 길이 멀지만, 우리가 평등을 이룰 때까지 포기할 수 없다”며 평등을 향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샘 스미스는 지난해 '엘렌 드제너러스 쇼'를 통해 커밍아웃을 했다. 지난해 2015 그래미 어워드에서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하며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다. 지난해 사랑에 빠졌던 그 남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다. 그 남자에게 차여서 이 음반이 나왔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일랜드는 지난 23일(현지시간) 국민투표를 통해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첫 번째 국가가 됐다.

    수도 더블린에 있는 성에서는 2,000여 명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해진 국민투표 결과에 기뻐했다. 이에 엔다 케니 총리는 "작은 나라가 전 세계에 평등에 대한 큰 메시지를 전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민트' 조인성 vs 박정민, 비주얼 배우들의 팽팽한 대립

      영화 '휴민트'가 조인성과 박정민의 강렬한 브로맨스 액션으로 극장가를 예열하고 있다.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이 작품은 비밀과 진실이 차가운 얼음 바다에 가라앉는 도시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서로...

    2. 2

      서동주 "사이버렉카 피해자인데…다른 피해자 콘텐츠 보게 돼"

      국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이른바 '사이버 렉카' 피해자로서 겪은 현실과 그로 인한 아이러니한 심리를 솔직하게 털어놓는다.오는 23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웨이브에서 공개되는 범죄 심리 분...

    3. 3

      장항준 "제가 아주 기여한 것 같아요"…'왕과 사는 남자'로 인생작 경신 [인터뷰+]

      "예나 지금이나 가볍다." 배우 유해진의 이 한마디처럼, 장항준 감독의 겉모습은 몸무게만큼이나 가벼워 보이고 말투는 늘 유쾌하다. 자신의 성취를 앞세우기보다 농담을 섞어 분위기를 풀고, 주변을 먼저 돌아보는 태도 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