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전, `2015 빛가람 동반성장 페스티벌` 나주 본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같이 가는 길, 가치 있는 길`을 표어로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빛가람 혁신도시 내 한전 본사에서 `2015 빛가람 동반성장 페스티벌(KEPCO Electric Fair 2015)`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전은 2013년부터 매년 전력산업계 우수기술 교류와 사업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동반성장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본사가 빛가람 혁신도시로 이전한 것을 기념해 전력산업인은 물론 이전기관 전체 임직원과 지역 주민 등 8천여 명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된 동반성장 페스티벌을 열기로 했습니다.



    국내 최대 전력기자재 전시장 `빅몰(Big Mall)`을 개최해 올해 중소기업 100개 부스, 전력그룹사 및 연구기관 25개 부스, 지자체 및 지역상공기업 50개 부스가 참여해 우수 기자재 및 기술의 전시와 상담을 진행하며 한전 자재처, 기술기획처, 전력연구원 등 11개 부서도 20개 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에 R&D, 구매, 기술이전 등을 상담합니다.



    세부적으로 28일 한전 본사 비전홀에서 정부, 지역전문가 및 산·학·연 전문 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에너지밸리 조성 大토론회`가 개최되며 2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한전-광주광역시-GIST가 협력하여 연구소기업 창업·보육 및 고급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하는 “에너지밸리 기술원(에기원)” 협약 및 개소식이 열립니다.



    또, 전기공사 협회 주관 `제26회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가 함께 열려 전국에서 선발된 80개팀 160명의 선수들이 28일 한전 본사 앞에 마련된 5천 평 규모의 특설 경기장에서 전기공사 기능역량을 경진합니다.



    이밖에 28일 저녁 한전 본사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이전기관 임직원과 지역주민들과의 화합을 축하하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대중음악 공연이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빛과 화합을 상징하는 빛가람 레이저 쇼도 함께 펼쳐질 예정입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반전뒤태`정주리vs`완벽뒤태`이윤지 임신, 누리꾼 반응은?
    ㆍ후아유 `청순섹시`김소현vs`D컵볼륨`김희정, 육성재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부선vs황석정 진실게임, sns글 돌연 삭제… 황석정 언제 입 여나?
    ㆍ정주리 임신,"현재 3개월째 접어들었다" 예비 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아빠의 '현실 드림카'…폭스바겐 골프 GTI

      누구에게나 ‘나만의 드림카’가 있지만 결혼하고 아이가 태어나면서부터 공간이 넉넉해야 하고, 짐도 충분히 실을 수 있는 차를 고려하게 된다. 아빠들이 가장 주목하는 ‘현실 드림카&rsq...

    2. 2

      배민,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지원공간 10년간 무상임대"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배민스타트업스퀘어'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전날부터 이틀간 경기 성남 판교 사옥에서 '2025 배...

    3. 3

      33억 벌던 회사가 2년 만에 2900억… '이익률 27%' 대한조선

      중견조선사인 대한조선이 지난해 매출 1조2281억원(전년 대비 14.2%), 영업이익 2941억원(86.1%)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으로 42% 증가한 2451억원을 벌어들였다.이에 따라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