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 현장] 통풍·일조·조망 '3박자'에 서울 접근성 갖춰
KCC건설이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한강신도시 AC-1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1296가구다.

부지 모양은 동서로 넓게 뻗은 형태로 13개동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해 탁 트인 조망과 풍부한 일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후면으로는 모담산이 가깝고, 전 세대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설계를 도입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중도금 이자, 확장비, 인기옵션(중문, 빌트인오븐, 전기쿡탑)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 아파트로 분양가 부담을 낮췄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에 맞통풍 구조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은 맞통풍이 가능한 4~4.5베이 평면이다. 3면 개방형(84㎡D)의 혁신 평면도 적용한다. 바람이 잘 통하고 햇볕이 잘 든다. 조망도 좋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스포츠존, 교육 및 취미존, 주민지원존, 키즈&맘스존, 실버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결로로 인한 곰팡이나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KCC건설만의 단열설계 기술을 적용하며, 화재 시 유독가스로부터 지켜주는 고급 단열재를 사용한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민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창호에 부착된 자연형 환기시스템을 통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공급해준다. 무인경비 시스템과 첨단 디지털 도어록을 도입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한다.

가족 모두즐길 수 있는 테마 공원 갖춰

장방형 부지의 특성을 활용해 운동과 산책코스를 마련하고, 단지 내 특화된 3개의 공원과 3개의 정원을 배치하는 등 힐링 공간을 넓혔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면서 뛰거나 기구를 이용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력을 단련하는 1.4㎞의 ‘칼로리 트랙’과 천천히 걸으며 산책하는 총 1.1㎞의 ‘슬로 트랙’으로 나눠 특화할 계획이다. 조경 면적이 대지면적의 52% 이상을 차지한다. 약 4만3000㎡로 축구장의 6배에 달한다. 유니크한 숲의 느낌을 살린 조경 계획으로 공원 속에 지어진 집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다양한 운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잔디 광장인 와이드파크와 단지 중앙에 있어 만남과 머무름의 광장이 되는 센트럴파크도 들어선다.

서울 접근성 우수

한강신도시 초입인 운양동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다. 김포한강로와 가까워 차로 올림픽대로 등에 빠르게 진입,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방면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역을 통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일산대교를 통해 고양, 일산 방면은 물론 인천 서구 등 수도권 서북권 서남권 등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인근 도보거리에 유치원, 운양초, 운양고 등이 있다. 1899-3041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