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결혼 전-후 문자 변화?` 평균 초혼 연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BS)



    `결혼 전-후 문자 변화?` 평균 초혼 연령



    평균 초혼 연령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평균 초혼 연령은 남자 32.8세, 여자 30.7세로 밝혀졌다.



    평균 초혼 연령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청년실업률은 10.2%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지난 3일 발표한 ‘4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는 259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1만6000명이 증가, 23개월 만에 가장 작은 수준의 증가폭을 보였다.



    실업률은 3.9%로 작년 같은 달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 실업률(15∼29세)은 10.2%로 4월 수치로만 따지면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99년 6월 이후 최고치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변화가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과학자 엘리스 자오는 지난해 남편과 자신이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분석해 `결혼 전후 문자 메시지` 내용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발표했다.



    엘리스 자오에 따르면 연애 기간에는 `자기야`를 많이 썼다. 또 서로의 이름이나 사랑 단어도 곧잘 구사했다.



    그러나 결혼 후에는 사랑 대신 `OK`라는 단어 사용이 늘었다. 또 집, 저녁밥 등의 단어를 자주 사용했다.



    결혼 전후 문자 메세지 전송 시간도 변화가 있었다. 연애 시절에는 오후 3시부터 새벽까지 문자를 보냈다. 반면 결혼 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문자를 보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정주리` 임신 3개월, 웨딩화보 청순미 눈길...`김수현`과는 무슨 사이?
    ㆍ유재석 "아내 나경은과 권태기...문자로 통보" 솔직 고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로봇'답게 차까지 우려냈지만…손가락 없어 "앗, 실수" [영상]

      호텔의 빈 객실. 하체는 바퀴가 달린 채 움직이지만 상체는 사람과 같이 두 팔을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이 방청소를 시작한다. 이 로봇은 침대 이불 위에 놓인 옷을 들어 빨래 바구니로 옮긴다. 중간에 한 사람이 침대 위...

    2. 2

      램리서치와 특허 전쟁하는 CMTX...특허무효 심판서 승소

      반도체 공정용 실리콘 부품 전문기업 씨엠티엑스(CMTX)가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인 램리서치와의 특허 소송에서 연이어 승소했다.씨엠티엑스는 지난 달 30일 특허심판원이 씨엠티엑스가 제기한 램리서치의 ‘무...

    3. 3

      미국·유럽서 '삼성 냉장고·세탁기 1등' 평가…"AI 가전 집중공략" [CES 2026]

      미국·유럽·아시아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냉장고·세탁기 1위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꼽았다. 삼성전자가 2024년 '인공지능(AI) 가전'을 본격 출시하면서 시장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