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기업 7곳, 면세점 카드 공개…경쟁 치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서울 시내 면세점을 두고 입찰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다음주 입찰 마감을 앞두고, 이랜드그룹도 면세점 쟁탈전에 가세했습니다.



    이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랜드 그룹이 홍대입구역 서교자이갤러리로 시내면세점 후보지를 결정했습니다.



    당초 특급 호텔로 개발중이었던 마포구 서교동 부지에 지상 4층, 연면적 1만5천제곱미터 규모의 면세점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태원과 더불어 외국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홍대만의 관광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황우일 이랜드 차장

    "홍대 지역은 최고의 관광지로 이미 급부상했으며, 이대-신촌-홍대와 한강은 물론 상암동까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새로운 면세점이 들어서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랜드그룹이 청사진을 밝히면서 면세점 유치를 선언했던 대기업 7곳의 카드가 모두 공개됐습니다.



    이처럼 유통 대기업들이 이번 입찰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시내면세점이 유통 산업의 마지막 남은 황금알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백화점은 10년만에 역성장을 기록했고, 대형마트도 영업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달리 면세점의 시장 규모는 4년 사이 두배로 커졌습니다.



    더구나 수천억원대의 임대료를 지불해야 하는 공항면세점에 비해, 해당 기업이 지정한 부지에 원하는 방식으로 면세점을 조성할 수 있다는 것도 시내면세점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한편 대구에서 시내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는 그랜드관광호텔도 중견기업 자격으로 면세점 입찰에 참여하면서, 중견기업 몫으로 배정된 사업권 1장을 놓고 벌이는 경쟁도 사실상 4파전으로 치열해졌습니다.



    관세청은 다음달 1일 입찰을 마감하고, 입지와 경영능력,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7월 중 사업자를 선정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이문현입니다.






    이문현기자 m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맹모닝` 반응은? 최현석 "..."vs김풍 "맛있어"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D컵볼륨+꿀벅지`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정주리` 임신 3개월, 웨딩화보 청순미 눈길...`김수현`과는 무슨 사이?
    ㆍ유재석 "아내 나경은과 권태기...문자로 통보" 솔직 고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국제 금값 12%, 은 35% 폭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를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하면서 국제 금 값이 약 12%, 은 가격이 36% 폭락한 1일 오후 서울 한국금거래소 용산점에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2. 2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 방한…한화오션 잠수함 둘러볼 예정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해 잠수함 건조 역량과 양국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일 외신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스티븐 푸어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

    3. 3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