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서 규모 6.9 강진 발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사진=미국지질조사소 홈페이지)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사진=미국지질조사소 홈페이지)
    29일 일본 가고시마현 남쪽 섬 구치노에라부지마 산에서 화산 분화가 발생한 데 이어 미국 알래스카 남서부 연안에서 리히터 규모 6.9 규모의 지진 소식이 전해졌다.

    이날 주요 외신은 미국 알래스카 남서부 연안에서 리히터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현지시간으로 28일 밤 11시께 일어났다. 지진 진앙지는 알래스카 치리코프섬에서 북서쪽으로 61.7㎞, 우가식으로부터 남동쪽으로 110㎞ 떨어진 해상의 지하 33㎞ 지점으로 추정된다. 알래스카는 환태평양조산대에 걸쳐 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일본 가고시마현 남쪽 섬인 구치노에라부지마의 산 정상 부근에서 분화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K 등은 이날 오전 10시 전 산정상 부근 화구에서 검은 분연이 분출했고 화쇄류가 해안 부근까지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기상청은 분화경계레벨을 '3'에서 주민 피난이 필요한 '5'로 격상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 2

      [포토] 캄보디아서 활동한 한국인 스캠 조직원 73명 국내 압송

      캄보디아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조직원들이 2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로 송환돼 수사기관에 압송되고 있다.이날 ‘초국가범죄 특별대응 태스크포스(TF)’는 캄보디아에서 조직적으로 ...

    3. 3

      "작년보다 늘었다"…올해 공무원 경력채용 규모 봤더니

      올해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경채) 일정과 선발 규모가 공개됐다. 인사혁신처는 수험생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인사처와 각 부처가 주관하는 경채시험 일정을 통합 안내했다고 23일 밝혔다.인사처 주관 경채는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