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 왕중왕전]참가자들, 해법 못찾아 '난색'…상위권 '부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코스닥지수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여파에 이틀째 동반 하락한 3일 '2015년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들은 엇갈린 표정을 지었다. 참가자 10명 중 4명의 수익률이 전날보다 개선됐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사흘째 하락세를 이어가며 2060선으로 밀려났다. 코스닥지수 역시 이틀 연속 1% 넘게 빠지며 700선마저 내줬다.

    구창모 유안타증권 금융센터압구정본부지점장은 이날 투자원금 대비 4%에 가까운 수익을 거두며 누적수익률을 12.92%로 끌어올렸다. 시공테크(7.05%)와 사조오양(2.75%)이 큰 폭으로 오른 게 주효했다.

    김원철 신한금융투자 반포PWM센터장도 1% 이상의 수익을 기록, 하위권 탈출을 위한 기회를 잡았다. 누적수익률은 2.46%를 나타냈다. 한빛소프트(-1.10%)가 여전히 부진했지만 세운메디칼(8.58%)과 인선이엔티(1.95%) 등 다른 종목이 상승, 수익률 개선을 주도했다.

    정재웅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 부장도 기존 보유 종목인 에스엠(0.75%)과 인선이엔티가 오른 덕에 총 1% 이상의 수익을 챙겼다. 누적수익률은 13.31%로 올라갔다.

    나머지 참가자들은 대부분 부진을 면치 못했다. 전체 2위를 기록 중인 정재훈 하이투자증권 압구정지점 부장은 주력 종목인 신일제약(-11.50%)가 급락한 탓에 이날 총 12%가 넘는 손해를 입었다. 누적수익률은 78.60%로 크게 줄어들었다.

    정재훈 부장은 포트폴리오에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 한미사이언스(-1.92%)와 코스온(2.03%), 네오팜(2.89%)을 전량 매도해 350여만원의 수익을 챙기는 한편 덕성(6.79%)과 씨그널엔터테인먼트(0.49%)를 신규 편입했다.

    민재기 현대증권 온라인채널부 과장도 여전히 뾰족한 해법을 찾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민 과장은 이날 7%가 넘는 손실을 입었다. 누적수익률은 85.23%로 내려앉았다. 그는 젬백스(-10.88%)를 전량 손절, 손실금액을 440여만원으로 막는 동시에 씨그널엔터테인먼트의 보유 비중을 크게 늘렸다.

    올해 1월26일 개막한 스타워즈 왕중왕전은 오는 6월19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투자원금 1억원으로 실전매매를 한다.

    참가자들의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증권 애플리케이션 '슈퍼개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사랑의 성금’ 전달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대신송촌문화재단(이사장 양홍석)은 전라남도 나주시청과 가족센터, 어린엄마둥지, 이화영아원 등 총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2. 2

      대신파이낸셜스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사랑의 성금' 전달

      대신송촌문화재단은 전남 나주시청, 가족센터, 어린엄마둥지, 이화영아원 등 총 9곳에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성금은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가구뿐 아니라 저소득 영유...

    3. 3

      "1분기부터가 진짜 실적".…증권가 낙관에 엔씨소프트 강세

      엔씨소프트 주가가 강세다. '아이온2'의 출시 효과가 1분기 온기 반영되고 하반기 글로벌 출시도 예정돼 있어 올해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거란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다.13일 오전 9시41분 현재 엔씨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