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3명 음성 판정…원주 메르스 환자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메르스 환자 음성 판정 /원주 메르스 부산 메르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부산 메르스 환자 음성 판정 /원주 메르스 부산 메르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부산 메르스·원주 메르스

    부산에서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환자 3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는 3일 오후 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이같이 판정했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최종 판정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적의 29세 임산부는 체온이 37도를 넘어 남편과 함께 시내 한 병원의 음압병실에 격리돼 있다.

    최근 중국에서 이집트를 거친 사람과 함께 식사한 후에 발열증상을 나타낸 42세의 남성 1명도 같은 병원에 격리돼 치료받고 있다.

    사우디 국적의 여성은 정상체온을 유지하고 있고, 42세의 남성 역시 잠복기를 넘긴 것으로 보인다고 시는 밝혔다.

    부산시 김기천 건강체육국장은 "질병관리본부에 검체를 보냈지만 검사 시간이 오래 걸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별도로 검사를 진행했다"며 "단순 의심환자이지만 예방차원에서 격리했다"고 말했다.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음성 판정에 원주 메르스 의심환자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원주의료고등학교 학생 2명이 지난 2일부터 고열, 기침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이들 학생은 메르스 확진환자들이 입원한 평택의 모 병원에 신체검사를 위해 들른 바 있다.

    이에 보건당국은 원주 메르스 의심 학생들을 자택에 격리 조치했다.

    원주시 보건소는 혈액, 객담 검사를 통해 시료를 채취해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판정여부를 의뢰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청량 외모 그렇지 못한 복근, 조준영 '스프링 피버' 반전 매력 공개

      삼두박근까지 완벽한 배우 조준영이 예상치 못한 반전 모습으로 또 한 번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칠 전망이다.조준영은 tvN 월화드라마 '스프링 피버'에서 엘리트 고등학생 선한결 역으로 열연하며, 늘 침착한...

    2. 2

      주부 액션 히어로 엄정화 컴백…'오케이 마담2' 올 여름 개봉

      2020년 여름 흥행 돌풍을 일으킨 액션 코미디 영화 '오케이 마담'의 후속편 '오케이 마담2'가 지난 12월 말 촬영을 모두 마쳤다.'오케이 마담2'는 비행기 납치 사건을...

    3. 3

      '음주운전' 임성근, '동상이몽'서 통편집…요리하는 손 등장

      '음주운전' 고백으로 입방아에 오른 임성근 셰프가 '동상이몽'에 통편집 됐다.  26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홍윤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