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수출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엔저까지 심화되며 수출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올해 안에 시행이 예상되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정부의 금리인하 및 수출 활성화 대책 마련 등으로 인해 수출주가 지금을 바닥으로 점차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지금 당장은 모멘텀 부재로 인해 수출이 당장 좋아지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대내외 악재로 인해 수출주가 당분간은 부진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출주보다는 내수주 위주로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변동성 장세에서도 실적 전망이 지속적으로 상향되고 있는 종목에 주목한다면 추후 반등장 재개 시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둔 투자자라면 레버리지 수단으로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흔들리는 수출주, 내수주에 주목…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알테오젠, 유비케어, 케이맥, 세호로보트, 신흥기계, 성창오토텍, STS반도체, 코나아이, 솔본, 피델릭스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7%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