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누리텔레콤, 66억원 규모 선불식AMI 이라크 수출(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산전과 독점공급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올해 AMI 해외수주액 420억원 기록 중
    누리텔레콤은 LS산전과 온라인 선불식 원격검침시스템(AMI)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597만달러(66억3700만원)다.

    이번 계약에 앞서 양사는 이라크에서 추진하는 AMI 프로젝트를 협력하기로 하는, 독점 공급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누리텔레콤은 LS산전이 수주하는 이라크 AMI 프로젝트에 다양한 유무선 AMI 시스템을 독점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LS산전이 이라크전력청으로부터 수주한 지능형검침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누리텔레콤은 LS산전에 전력선통신(PLC)과 이동통신망(GSM·GPRS)용 통신모뎀을 비롯해 집중기(데이터수집장치), AMI플랫폼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선불 소프트웨어 등의 제품군을 연내 납품한다.

    누리텔레콤은 이라크전력청이 관할하는 바그다드 등 이라크 전역 11만호에 우선적으로 유무선을 혼용한 통신 방식의 AMI 시스템을 LS산전에 공급한다. LS산전과 누리텔레콤은 협력을 통해 이라크 AMI사업을 시작으로 중동 유럽 등의 AMI 시장에도 공동 진출할 계획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드디어 나온 BTS 복귀계획…하이브 새 역사 쓸 것"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2. 2

      넥스트증권, 사내문화 TF '넥스터즈' 3개월 활동 마무리

      넥스트증권이 사내문화 조직 '문화 태스크포스(TF) 넥스터즈'가 출범 후 약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19일 밝혔다.넥스터즈는 회사의 핵심 가치를 구성원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실제 업무 현장에서 ...

    3. 3

      비츠로넥스텍, 273억 통합풍동장치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

      우주항공 장비·부품 업체 비츠로넥스텍이 우주항공통합풍동센터와 약 273억원 규모의 통합 풍동 장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19일 장 초반 급등세다.이날 오전 9시41분 현재 비츠로넥스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