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코치, 그렉 룩우드의 [낯선 사람 효과]라는 책에서, 작가는 "낯선 사람 효과"란 사람을 많이 알고 지내면 취업이나 사업 등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을 한다.



이 책에서는 주로 사람들과의 관계(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옛 동료나 지인의 지인 혹은 우연히 만난 사람 등 깊이가 얕은 관계가 가족이나 친지, 친구 등의 밀접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 비해 더욱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한다.



우리는 하루에 또는 일주일에 얼마나 많은 "낯선 사람"을 만나게 될까?



등하굣길, 출퇴근길, 또는 그 밖에 하루 일과 중, 언제 어디에서든 우리는 낯선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낯선 사람과의 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좋은 첫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단정한 옷차림과 바른 말투, 또는 바른 자세 등 여러 요소가 있으며, 처음 대하는 표정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낯선 사람을 처음 대할 때 얼굴의 표정을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마도 "눈"일 것이다.



우리는 누군가 처음 만나게 되었을 때, 그 사람의 눈을 먼저 보게 되기 때문이다.



동양인의 특성 상 일부 사람들은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것처럼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눈은 ‘몽고경사’라 하여 서양인에 비해 눈꼬리가 올라가 있으며 이로 인해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상대방에게 선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쌍꺼풀 수술로 이미지를 개선 시키거나 화장을 통해 부드러운 모습을 연출하기도 한다.



하지만 본래의 눈 크기가 작고 외꺼풀이라면 화장을 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할 뿐더러 그에 따른 번거로움도 따른다. 이런 사람들에게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눈을 서양인처럼 선하고 부드럽게 변화시킬 수 있는 눈꼬리 내리기 수술이 환영 받고 있다.



눈꼬리 내리기란 눈의 가로 길이를 증가 시키면서 올라간 눈꼬리를 원하는 위치로 내려 눈의 경사도를 완만하게 해주고 눈매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뒤트임 수술 방법이다. 같은 뜻으로 멀티 뒤트임, 눈밑 뒤트임으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이 한층 더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찾고 있는 하나의 수술이다.



눈꼬리내리기 수술은 일반 쌍꺼풀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며 일반적인 가로방향의 뒤트임과 달리 눈동자 라인을 연장시킨 후 아래 눈꺼풀을 안쪽 골막에 녹는 실로 고정해준다. 수술이 복잡하지 않아 붓기와 멍이 많이 들지 않고 뒤트임 한 부분이 잘 붙지 않으며 수술 후 7일 이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과 학생들에게 적합한 눈 성형수술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많은 여성들이 눈꼬리 내리기 수술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 한번의 수술로 눈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동시에 늘릴 수 있고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다는 장점 때문이다.



브라운성형외과 신승규 원장은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기 위해 눈 성형을 고려한다면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은 얼굴의 인상을 결정해주는 만큼 중요한 부위로 눈 성형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성형외과 전문의 신승규원장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시크릿 불화설` 한선화vs정하나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아찔`
ㆍ메르스 증상, 38도 발열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최상의 예방책은?"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예원 손편지 사과, 욕설논란은 이태임 勝? D컵 볼륨 대결 승자는?
ㆍ`육성재♥조이` 대세男·女 우결 합류소식...`조이`가 누구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