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가 동반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인 투룸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투룸형 주택의 인기는 꽤 높았다. 지난 3월 신영이 용인 기흥역세권에서 분양한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오피스텔은 아파트처럼 전용면적 84㎡로만 설계됐다. 전체 162실 모집에 3630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은 22.4대1에 달했다. 일주일도 안돼 다 팔렸다. 앞서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도 방 3개인 전용면적 77㎡는 30실 모집에 2만4000여명이 신청해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이 공개된 2012년 이후 최고치인 800대1을 경쟁률을 나타냈다.





하지만 2~3인 가구가 살 수 있는 투룸형 주택이 여전히 부족하다. 이 때문에 투룸형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다가구, 다세대 주택의 틈새를 파고 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세난으로 아파트보다 주거 부담이 적은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2~3인 가구 수요가 늘고 있는 반면 투룸형 오피스텔은 공급이 적어 희소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투룸 오피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상품으로 투룸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벤처회사 같은 소규모 회사는 임대기간이 원룸 오피스텔보다 길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입을 얻을 수 있다.





마곡지구 사이언스파크뷰 홍보관 관계자들은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은 분양률이 타 지역에 비하여 월등히 높은데, 특히 투룸 오피스텔은 홍보관 오픈과 함께 완파되는 사례가 많다”며 “역세권 또는 터미널 등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한 투룸의 수익률이 특히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이 회사보유분을 특별 분양한다. ‘서울 마지막 도시개발지구’, 마곡지구는 366만㎡ (110만평)규모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인 마곡지구 내에서도 가장 입지가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발산역 초역세권에 ‘마곡 사이언스파크뷰’가 들어선다.





발산역에서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였으며,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 4~14층 오피스텔로 건설된다.





마곡지구는 IT(정보기술), BT(생명공합기술), NT(나노기술) 등의 미래지식산업단지로 개발되며, LG그룹을 비롯해 코오롱, 이랜드 등 주요 대기업들의 이전이 예정돼 있으며, 개발호재가 풍부한 마곡지구의 오피스텔들은 대체적으로 높은 계약률을 기록했으며, 비교적 높은 분양가로 책정됐던 오피스텔들도 대부분 분양이 완료된 상황이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의 장점은 임대수익을 안정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그 중에 LG사이언스파크에는 전자, 화학, 이노텍, 생명과학, 디스플레이, 하우시스, 유플러스 등 LG그룹 11개 대기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의 상근종사자만 4만 여명, 고용효과 8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마곡지구’ 입지, 교통·생활·업무편의시설 풍부한 곳에 투룸 오피스텔 특별 분양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편리한 교통,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한 입지로 평가된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서울의 접근성이 좋아 도심권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를 통해 강남, 광화문, 여의도 등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자유롭고 단지주변에 위치한 공항로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신세계몰, 이마트, R&D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족도시를 꿈꾸고 있어 1000병상의 규모의 이화의료원이 들어서고 나면 12,000여 가구의 공동주택이 들어온다.





여기에 아시아 최대의 보타닉공원도 건설될 예정이어서 자연환경까지 갖춘 마곡지구의 개발이 완료된다면 20만명의 메머드급 임대수요와 유동인구 40만의 첨단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회사보유분인 로얄층 투룸 오피스텔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으며, 1억원 내외의 소액 투자로 은행예금의 2~4배 수익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분양문의 02-522-0366)는 5호선 발산역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민석 강예원 우결 합류, 예원과 19禁 공통점은 뭘까? `아찔`
ㆍ조정석 연인 거미, 19禁 섹시 카리스마 화보 보니 `아찔`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메르스 확산 지도 등장.. 환자 격리된 전국 14곳 병원 표시
ㆍ오민석 강예원 우결, 터질듯한 `D컵 비키니` 몸매에 男心폭발..오민석 `코피 조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