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치치료 미룬 직장인들을 위한 솔루션! 세렉시스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치질환은 일생을 살며 한 번 이상은 꼭 겪게 되는 질환이라 알려져 있다. 평소 치아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사람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 것이 바로 충치질환이다. 이러한 충치질환은 그대로 방치할 경우 보존이 어려워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할 정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초기 충치치료는 충치 발생 부위를 일정량 깎아 내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만약 충치질환 범위가 확대되어 신경 손상까지 발생했을 경우 치아 신경 제거 치료 및 인공치관 제작을 통한 크라운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문제는 크라운 치료의 경우 외부기관에 수복물을 의뢰하기 때문에 치과를 자주 방문해야 한다는 점, 다소 치료 기간이 길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세렉(CEREC)`은 첨단 스캐너와 CAD/CAM 장비를 활용하여 진료실 내에서 바로 수복물을 만드는 치료 방법이다. 세렉 수복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디자인하여 즉석에서 제작함으로써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세렉 치료 과정은 먼저 마취 및 충치 제거를 한 뒤 광학인상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입 안에서 힘들게 본을 뜨는 과정을 대신하여 3D 구강 스캔 카메라를 이용함으로써 광학인상을 채득하는 것이다. 이어 수복물을 컴퓨터 디자인 과정을 거친 뒤 제작하게 된다. 이후 완성된 수복물을 치아에 접착하면 30분 간의 세렉 과정이 마무리된다.



    세렉은 치아 디자인과 제작 과정을 환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단 1회 치과 방문으로 진료 시간이 대폭 감소되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심미적 수복물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변형 및 변색이 나타나지 않는다.



    특히 세렉은 생체친화적 세라믹 재료로 금속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으며, 쉽게 마모되거나 부식되지 않고 치료 과정 중 세균 오염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세렉을 이용한 수복의 경우 환자가 느끼는 통증도 최소화 시키는 장점이 있다.



    세렉은 전 세계 50개국 이상, 3만2000개 치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세렉의 바이오제네릭 기능은 수복물을 최상의 디자인으로 제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오늘하루치과 김홍석 대표원장은 "세렉은 장기보존률 연구 결과를 통해 95.5% 보존률이 집계되는 등 그 효과가 널리 인정받고 있다"며 "세렉은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리고 치과를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기존 보철 치료를 대폭 개선한 치료 시스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상섭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민석 강예원 우결 합류, 예원과 19禁 공통점은 뭘까? `아찔`
    ㆍ메르스 예방법, `지도+N95 마스크` 품절사태까지… 대체 왜?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박한별부터 남상미까지 얼짱 출신 재조명...男心 녹이는 얼굴+몸매
    ㆍ박한별,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보니.."해피투게더 류승수 코피조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