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로포폴 투약` 에이미, 이대로 한국 떠나나? `소송 기각` 이유 들어보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미 출국명령 취소 소송 기각 사진=엘르)

    에이미 출국명령 취소 소송이 결국 기각돼 한국을 떠날 처지에 놓였다.



    5일 울행정법원 행정2단독 박준석 판사는 방송인 에이미(본명 이에이미)가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장을 상대로 `출국명령을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을 기각했다.





    박 판사는 "에이미는 어떤 사유로 자신에게 처분이 이뤄졌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절차적인 위법성은 없다"며 "졸피뎀이 향정신성의약품에 해당하기 때문에 (출국명령 처분이) 소정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





    이어 "에이미는 수차례 출입국관리소의 심사를 받으면서 두 차례 자필서명을 제출하고도 또 다시 범죄를 저질렀다"며 "다른 사정들도 이미 고려돼 선처를 받았던 점, 출입국관리소가 강제출국보다는 출국명령 처분을 택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올해 초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는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미국 국적인 에이미에 대해 출국명령 처분을 내린 바. 이에 에이미는 판단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불복해 지난 3월 소송을 내는 동시에 집행정지 신청을 했다.





    하지만 지난달 16일 서울행정법원 행정2단독 박준석 판사는 에이미의 출국명령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고, 에이미 측은 `에이미에 대한 출국명령 처분은 헌법이 정한 원칙에 반하는 재량권의 일탈, 남용에 해당되는 과잉제재기 때문에 위법하다`라고 주장하며 법원의 재판결을 요구하는 항고장을 서울행정법원에 제출하기도 했다.



    한편, 에이미는 지난 2012년 11월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약물치료 강의 24시간 수강 명령을 받았다. 이듬해에는 서울 서부보호관찰소에서 만난 권씨에게 건네받은 졸피뎀을 복용한 혐의로 또 다시 기소돼 벌금 500만원을 선고 받은 바 있다.


    신정원기자 jw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민석 강예원 우결 합류, 예원과 19禁 공통점은 뭘까? `아찔`
    ㆍ메르스 예방법, `지도+N95 마스크` 품절사태까지… 대체 왜?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박한별부터 남상미까지 얼짱 출신 재조명...男心 녹이는 얼굴+몸매
    ㆍ박한별,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보니.."해피투게더 류승수 코피조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오비맥주, '행복도서관' 10주년 영상 공개…"시니어 문화복지 확대"

      오비맥주는 '행복도서관' 사업1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이어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아...

    2. 2

      아미, 서울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글로벌 최대 규모"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열었다고 20일 밝혔다.아미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도시 서울의 중심지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따뜻한 감성을 강...

    3. 3

      생산자물가 4개월 연속 상승…D램 값 15% 올랐다

      반도체와 농축수산물 품목을 중심으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올랐다.2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생산자물가지수는 11월(121.31)보다 0.4% 높은 121.76(2020년 수준 100)으로 집계됐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