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증시의 고질병인 ‘엔저’가 또 다시 뇌관으로 떠오른 상태다. 시간이 지나면 우려가 감소될 메르스와는 달리 엔저는 통화정책 이외에 별다른 처방이 없어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최근 엔화 약세 가속화로 인해 수출주를 중심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자동차 업종의 경우 10% 정도의 큰 낙폭을 보이며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는 상황이다. 당분간 엔저 공습이 지속될 것을 감안해 수출주에 대한 선별적 투자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일본과의 수출 경햡도를 상쇄시킬 수 있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종을 중심으로 제한할 필요가 있다. 환율 민감도가 제한적인 종소형주 중심의 매매전략 역시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비중확대를 위한 추가자금이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에 주가 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한국 증시의 고질병 '엔저'…주식자금 어떤 종목에 활용할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LG디스플레이, KH바텍, 한국토지신탁, CJ E&M, JW중외제약, 크린앤사이언스, 삼성SDI, SK텔레콤, SGA, LG생활건강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7%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