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어린이집 1천500곳 대상 회계컨설팅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가 오는 11월까지 어린이집 1천500곳을 대상으로 무료 회계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서울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회계컨설팅은 이 분야에 대한 역량 부족으로 예산 등을 부적정하게 집행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마련됐습니다.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이 실시하는 컨설팅은 어린이집을 방문해 예산운영 기본원칙과 예산편성, 결산방법, 수입지출 회계서류 작성방법, 예산 과목별 부적절 집행사례 컨설팅, 서울시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운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컨설팅단은 지난해 60여 명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위해 10여 명으로 정예화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집이 자주 범하는 오류를 Q&A 자료집으로 제작해 컨설팅을 받는 어린이집에 배포하고, 컨설팅 후에도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회계매뉴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미 출국명령, C컵 란제리 화보 재조명… `이렇게 예쁜데`
    ㆍ나혼자산다 예정화, ‘D컵+애플힙’공개… 남성팬들“고맙습니다”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세바퀴’ 서인영 “집 찾아온 고소영 장동건 부부 돌려보냈다”...왜?
    ㆍ‘삼시세끼’ 지성-이보영 부부, 깜짝 고백 “2세는 딸이에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국제 금값 고공 행진, 온스당 5100달러 돌파

      국제 금값이 온스당 5000달러를 처음 돌파한 데 이어 26일(현지 시간) 장중 온스당 5100달러를 넘어섰다.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금으로 몰리면서 랠리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2. 2

      '은 통장' 잔액 1년 만에 '7배' 증가…올해만 1000억원 늘어

      최근 은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인 실버뱅킹 잔액이 급격히 불어났다. 금과 함께 대표적 귀금속인 은 시세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투자자 관심이 집중된 영향이다.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한은행에서 판매된 실버뱅킹 잔액은 지...

    3. 3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발표 앞두고 강세…美 반정부 시위 격화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발표 기대감에 강세 마감뉴욕증시 3대 지수가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간 26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64% 상승한 4만9412.40, S&P 500지수는 0.5% 오른 6950.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