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재테크 부동산인 수익형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업무지구와 대형 상권이 집중된 지역은 상주인력 및 유동, 유입인구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들 지역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서울의 4대문 안에 있는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도심에 자리한 충무로는 지난 30년 동안 도시재정비가 지연되고 있었던 지역으로 최근 세운재정비 촉진계획이 탄력을 받으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충무로 일대는 세운상가를 제외하고 주변구역을 171개지역으로 나눠 구역별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이 확정된 두 곳에는 지상20층 높이의 쌍둥이 오피스빌딩이 2015년 10월 착공 예정이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로 총380실 지하5층~지상20층 규모 원룸 투룸으로 구성돼 있고 남산과 북한산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2, 3, 4, 5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어디로든 빠르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며 인근에 대형병원, 백화점도 밀집돼 있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행, 시공하는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입주자들에게 가장 민감한 부분인 관리비 절감을 위해 많은 신경을 썼다.



그 중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시스템을 옥탑층에 적용 공동전기료를 절감시켰으며, 각 세대의 냉난방비를 절감을 위해 이중샷시, 빗물을 재활용해 세대 내 화장실 청소용 수전을 설치해 친환경 설비를 실현했다. 여기에 세대내의 수전류 절수형 제품사용과 개별난방,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을 적용해 획기적 관리비절감 및 수도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서울 도심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많은 오피스텔에서 기계식주차시스템을 적용했다. 하지만 기계식주차의 불편함과 관리비 상승 등으로 입주자들의 외면을 받는 실정.



이에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적용해 입주자들이 편리함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또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명동 및 충무로 일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조치훈 총괄팀장은 “서울 도심 중심에 부족한 원룸, 투룸을 공급하는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문의 02-3477-8250)는 많은 투자자들과 신혼부부들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전국적으로 위생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선착순 계약자선물로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제습기 증정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황신혜 딸 이진이vs이유비, `모전여전` 미모로 男心저격
ㆍ정창영과 열애설, 정아 꽉찬 `C컵 볼륨` 정창영心 홀렸나? "아찔"
ㆍ꼬리 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천재소녀 김정윤 `대국민 사기극`··필적 감정사 합격증 보더니..
ㆍ메르스 의사 뇌사說 `심정지 있었다`··"`에크모`로 혈액 공급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