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가월드, 한국몬테소리 상대 손해배상청구 소송 승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가월드가 (주)한국몬테소리의 상표권침해금지, 부정경쟁행위 및 유사상호 사용으로 인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승소했다.







    대법원은 한국몬테소리가 아가월드를 상대로 부정경쟁행위로 인한 손해배상, 유사상호 사용으로 인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에 대해 모든 청구가 이유 없음으로 기각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몬테소리 법적 분쟁은 특허청에 ‘몬테소리’ 상표를 먼저 등록해 놓은 한국몬테소리가 2010년 아가월드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와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며 서울중앙지법에 상표권침해금지와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작되었다. 몬테소리 유치원 및 몬테소리 교육기관 등 몬테소리 관련업계는 아가월드와 한국몬테소리의 이번 법적 분쟁의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었다. 아가월드가 승소함으로써 몬테소리 관련업계는 잠재적인 소송의 위험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몬테소리 명칭을 사용할 수 있는 법적 계기가 마련되었다.



    아가월드는 네델란드의 ‘니엔후이스 몬테소리’와 이탈리아의 ‘곤자가레디’ 등 몬테소리 교육을 창시한 마리아 몬테소리 여사가 설립한 ‘국제몬테소리협회(AMI)’의 인증 제품에 대한 한국내 독점 라이센싱 계약을 맺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어머니는 정은지? 66→44 사이즈 비결은?
    ㆍ문근영, `D컵 볼륨` 이파니와 매력대결? 승자는…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박원순 사과했지만..`메르스 의사 현재 위독··檢, 수사 착수
    ㆍ박보영 민아, 男心 자극하는 `청순 외모+은근 섹시` 승자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단독]캐나다서 韓·加 자동차 포럼 개최…정의선 회장 선물 꺼내나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끄는 캐나다 방산 특사단 출장 기간 현지에서 한·캐나다 자동차 포럼이 열린다. 한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산업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자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2. 2

      대우건설, 노사 합동 안전 실천 결의 선포식 개최

      대우건설은 ‘2026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노사 합동 안전 결의 선포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보현 대우건설 대표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 신동혁 최고안전책임자(CSO...

    3. 3

      부산은행, 부산·경남 기업에 2조원 '특별대출'

      부산은행은 26일 총 2조원 규모의 ‘2026 뉴스타트 특별대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대출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