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명대,진화한 경제기사 스크랩 학습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학점 멘토링과목 수강자에 세부 매뉴얼 설명
    4개학과 1천명에 ‘수기경진대회’방식 지속 확산

    동명대(총장 설동근)가 재학생들의 전공역량 제고를 위해 지금까지의 신문활용교육(NIE)보다 진화한 경제기사스크랩 학습수기 경진대회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동명대는 지난 3월이후부터 6월말까지 경제신문의 기사 총 20건 이상을 스크랩하고 이에 대한 구체 학습내용 기록을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제출받아 시상하는 경제기사 스크랩 학습수기경진대회를 갖는다.

    이는 △학습대상인 기사에 대한 Ritual만들기-용어학습-내용요약-의미해석-심화학습 등 메뉴를 둔 ‘경제기사스크랩학습법매뉴얼’을 앞서 개발해 △1~2학년생만이 수강하는 ‘멘토링’교과목(1학점) 학생들에게 먼저 방식을 설명한 후에 △4개학과의 전 학년생들에게 체험수기경진대회 방식으로 적용하며 △연 2회 등 지속 시행키로 했다.지금까지의 신문활용교육(NIE : Newspaper In Education)보다 진일보한 방식이다.

    경영학과와 경영정보학과, 금융회계학과, 영미문화학과 등 4개 학과 전 학년 총 1,000명 가량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1명 30만원 상당 상품, △금상 3명 각 20만원 총 60만원, △은상 5명 각 10만원 총 50만원, △동상 10명 각 5만원 총 50만원 등으로 시상한다.

    경제신문 수개월치를 대학본부경영관 9층에 비치 중인 경영학과 김도근 학과장은 “경제기사 읽기의 친숙성을 심어주고 현장실무학습동기를 높여 비즈니스마인드와 경영전략역량 그리고 글로컬 전략기획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2. 2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3. 3

      전 의협 회장 "제가 맞았죠?"…강선우와 악연 재소환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과거 강 의원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벌였던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자신이 옳았다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