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염기른` 아시아나 기장 비행정지 구제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염을 길렀다는 이유로 비행정지 처분을 받은 항공사 기장에게 구제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턱수염을 기른 아시아나항공 기장 A 씨는 지난해 9월 김포공항 승무원 대기실에서 안전운항부문 임원을 만났고, 면도를 지시받았습니다.



    하지만 A 기장은 "외국인에게만 코수염을 기르게 하는 것은 차별"이라며 이를 거부하자, 아시아나항공은 A 기장을 한 달여 동안 비행 업무에서 배제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남성 직원에게 수염을 기르지 못하도록 하고 있지만, 콧수염이 일반화된 외국인은 혐오감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허용하고 있습니다.



    서울지방노동위원회는 A 기장이 낸 구제신청을 기각했지만, 중앙노동위원회는 재심신청을 받아들여 비행정지 처분 취소와 근로 수당을 지급하라고 판정했습니다.



    중노위는 용모규정이 노조의 동의를 받지 않아 유효성 논란이 있는 만큼, 비행정지 상태를 지속한 것은 인사재량권 남용으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나인뮤지스, ‘다쳐’ 티저 이미지 공개...아찔 애플힙 주인공은 누구?
    ㆍ`스카이다이빙 사고 사망` 정인아 누구? `크크섬의 비밀`의 그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첫 40대 숨져 `알고보니 간경화`··완치된 70대 할머니 "기침하느라 오줌 쌀 정도"
    ㆍ손석희, 9시간 조사 받더니 `의미심장` 오프닝··"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재산 385억’ 금감원장, 어떤 주식에 투자했나 봤더니…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총 385억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8월 취임 전 LG디스플레이, 기업은행, 우리금융지주 등 국내 주식에 총 10억원가량을 투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리커젼파마슈티컬스,...

    2. 2

      값싼 베네수 원유 수입 막힌 中…K정유·석화업계 웃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장악에 나서자 한국 정유·석유화학업계가 몰래 웃음을 짓고 있다. 20년간 베네수엘라 석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 정유·석유화학 기업의 영향력이 축...

    3. 3

      한화에어로 '천무' 노르웨이 뚫었다…美 제치고 2.8조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 육군이 추진하는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록히드마틴의 하이마스(HIMARS)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