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핀테크 엑셀러레이터기관 ‘레벨39’ 프로그램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가 세계 핀테크 중심지 영국의 성공적인 액셀러레이터기관 ‘레벨(Level)39’의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서울시와 영국 엔틱(ENTIQ)사는 18일(목) 현지시간으로 오전 11시 30분 런던 신금융중심지 카나리 워프에 위치한 ‘레벨 39’에서 서울을 아시아 스타트업 허브이자 창조경제 중심지로 발전시키자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MOU는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이 에릭 반 더 클레이 엔틱 공동창업자 겸 ‘레벨 39’ CEO를 직접 만나 진행합니다.



    ‘엔틱’은 혁신생태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레벨 39’는 엔틱이 만든 세계 최고 규모의 핀테크 엑셀러레이터 브랜드입니다.



    먼저 서울에 ‘엔틱코리아’를 설립하고 서울에 소재하는 핀테크,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IoT), 사이버보안 등 스타트업을 발굴해 ‘레벨 39’의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적용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엔틱사가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서울에 진출해 ‘레벨 39’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도입,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칩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인아 스카이다이빙 사고 원인은 "육지 착륙 실패"··나로호 우주센터 인근 공터에..
    ㆍ절친악당 류승범, 고준희 `꽉찬 C컵+애플힙`에 반했나?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곽정은, `장미인애-조민아` 無개념 가격 논란 뭐라했길래?.."연예인 바보설"
    ㆍ`여자월드컵 16강전` 한국, 2-1로 스페인 꺾고 16강 진출 쾌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80억 증여받은 40대 여성…'분할매수·절세'로 年 9.5% 수익 [영앤리치 포트폴리오]

      45세 미혼 여성 A씨는 최근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 부친으로부터 강남 소재 빌딩 매각 자금 중 일부인 180억원을 현금으로 증여받게 된 것이다. 갑작스럽게 거대한 자산을 운용하게 된 A씨는 당장 해결해야 할...

    2. 2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3. 3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