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코스피는 모처럼 상승세를 보이며 2050선 안착을 시도했다. 외국인이 사흘째 매도세를 이어갔으나 개인과 기관의 동반매수세가 지수를 떠받치는 모습이었다. 특히 연일 이탈하던 모습을 보여왔던 투신권에서 순매수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전일의 상승세는 그동안 코스피의 발목을 잡아왔던 미국 기준금리 인상 본격화에 대한 우려가 잦아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국 FOMC 회의에서 향후 기준금리 인상속도와 폭이 완만히 진행될 것임을 시사했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인이 당분간 매도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외국인의 선호도가 높던 대형주보다는 실적과 모멘텀을 겸비한 중소형주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비중확대를 위한 추가자금이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코스피 상승 이어갈 수 있을까…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대웅제약, 디오, 쇼박스, 오리엔트바이오, SGA, 나이벡, 원익, 영신금속, 아미코젠, 삼익악기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