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이 완만히 진행될 것이라는 점이 확인되었음에도 코스피의 상승폭이 미미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연일 이어지는 외국인의 매도세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외국인의 매도세를 여전히 불안한 그리스 상황이 시장의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이라 분석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매수세를 이어갔으나 지수를 큰 폭으로 상승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외국인의 자금 움직임은 당분간 불안한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며 그리스 채무협상이 가닥을 잡기 전까지는 불안한 자금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당분간은 보수적인 시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하며 2분기 어닝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실적개선 기대감이 살아있는 화학, 정유, 건설 등의 업종에 관심을 가진다면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증시에서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다면 레버리지 수단으로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어지는 외국인 매도세…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케이맥, 푸드웰, 모베이스, 뉴로스, 다우기술, 탑엔지니어링, 한국주철관, 유진투자증권, 서울식품, 보령메디앙스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