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드름흉터, 원인 별 맞춤 치료 필요해, 복합적인 솔루션 처방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드름은 10대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울긋불긋하게 남은 여드름흉터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오랜 고민거리로 작용할 수 있다.크고 깊게 진행한 여드름 염증을 제때 치료하지 못하면 해당 부위가 깊게 파이는 등 여드름흉터나 여드름 자국도 우툴두툴하게 남을 수 있는 것.



    깔끔한 인상으로 사회생활을 원활히 하고 싶은 남성의 경우,이러한 여드름 자국이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으며,여성들 또한 민낯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두꺼운 화장으로 감추느라 애를 먹기도 한다.



    전문의료진에 따르면,여드름 흉터는 붉은색의 색소침착,움푹 패인 흉터,튀어나온 흉터 등 그 종류와 생성 원인이 다양한 만큼 이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흉터필러치료의 경우, 다양한 흉터 특성 및 원인에 따라 개별 맞춤 복합 치료를 제공할 수 있고 깊이 파인 여드름자국도개선할 수 있어 주목 받는 편이다.



    이러한 필러여드름치료 중 하나인 `흉터필러레이저 복합술`은 다양한 장비와 성분을 활용한 복합 치료 과정으로 `엑스카`라는 장비를 통해 co2가스로 진피층의 흉터부위에 공간을 만든 후 레스틸렌 비탈로 채워 올려주는 방식이다.





    레스틸렌 비탈은 피부 진피층에 주사했을 때 수분공급과 함께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주사시술의 일종으로,깊이 패인 여드름흉터에 주입할 경우 함몰부위가 자연스럽게 채워질 뿐아니라주름 개선 및 피부탄력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라 프락셀듀얼, eCO2 등의 복합 레이저 시술과 도트필링을 각각 흉터의 특성에 맞게 적용하면 복합 작용으로 인해 단일 치료를 행했을 때보다 높은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시술 후 비교적 빠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부담이 없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후즈후피부과 오세웅 원장은 "여드름 흉터는 다양한 형태가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 가지 치료만으로는 만족도가 높지 않을 수 있다"면서 "사람마다 다른 여드름흉터 및 피부 타입을 고려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전문의료진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정은지,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C컵 볼륨` 보니.."클레오파트라 미워"
    ㆍ소속사 福없는 클라라, `60억 가로챈`전 소속사 대표vs`방산비리`이규태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구리 메르스, 환자 입원했던 카이저병원 폐쇄
    ㆍ[아시아 초비상]메르스vs홍콩독감, `500명 사망` 잠잠하나 했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더 사고 싶어서 눈에 아른"…2030 푹 빠진 '콩알' 정체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2. 2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3. 3

      日 다카이치 "내달 8일 총선…총리직 걸겠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조기 총선거를 19일 공식화했다. 내각 지지율이 정점에 이른 지금 다시 선거를 치러 집권 자민당 의석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23일 중의원(하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