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뷰]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DC, 의외의 재미로 무장한 극장 애니메이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상치 못한 재미에 놀랬다.



    지난 6월18일,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의 극장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DC`가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이 작품은 가까운 미래, 2차대전 함선 모양의 무기를 타고 지구를 침공하는 세력 `안개`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극장판의 구성은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TV 애니메이션 편집본과 TV 애니메이션 그 이후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TV 애니메이션판에서 보여 주었던 화려한 전투 장면과 강력한 3D 작화 효과는 극장판에서도 유감없이 나타내며 관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DC` 극장판의 묘사들은 에반게리온과 같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들을 연상케 하며, 폭력적인 묘사는 최대한 배제해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배려가 보인다.



    하지만 이번 극장판은 총편집판 특성상 특유의 한계가 보인다.



    이번 극장판은 총 12편에 달하는 TV 애니메이션판을 편집함에 따라 캐릭터의 뒷 이야기, 캐릭터 간의 감정, 사건의 설정 및 내막 등이 생략되어 TV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으면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극장판`은 TV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후반부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로 팬들에게 다음 작품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DC는 메가박스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와우스타 서유석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정은지,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C컵 볼륨` 보니.."클레오파트라 미워"
    ㆍ소속사 福없는 클라라, `60억 가로챈`전 소속사 대표vs`방산비리`이규태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구리 메르스, 환자 입원했던 카이저병원 폐쇄
    ㆍ[아시아 초비상]메르스vs홍콩 독감 유행, `500명 사망` 잠잠하나 했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