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베이코리아-중소기업진흥공단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25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 중소기업진흥공단 임채운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이베이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중소기업 상품들의 등록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C/S, 배송 등 온라인 수출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측은 우수 중소기업 판매자 양성 및 우수 상품 발굴 등에 적극 협력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수출역량 강화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해외 온라인 수출에 적합하다고 선정되는 중소기업은 이베이코리아에서 지난 5월 론칭한 기업 온라인 수출 활성화 프로그램 `eFB(eBay For Business)`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eFB`는 상품 소싱, 상품 등록, 물류, 배송, 고객관리까지 해외 온라인 수출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는 기업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전담 매니저 배치 및 업종별 이베이 전문가의 1:1 맞춤형 방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판매 체계 구축, 판매 규모 확대, 지속 성장 지원 등 단계별 성장 프로그램으로 세분화된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이베이코리아 해외판매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이베이코리아가 보유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며 "eFB 프로그램 및 CBT(국경간거래) 등 관련 노하우로 국내 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정은 열애 인정.. 그녀의 집안도 남다르다?
    ㆍ썸남썸녀 강균성, 최희 `아찔 시스루+각선미`에 반했나? 男心 저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수현과 한솥밥` 김선아, 볼륨 몸매+수준급 춤 실력까지..`다재다능`
    ㆍ백보람 쇼핑몰 20억 매출 `볼륨도 빵빵, 재산도 빵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쎄노텍, 지난해 매출 356억…영업이익 231% 급증

      초미립자 분체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용 세라믹 소재를 개발·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 쎄노텍이 지난해 매출액 3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고...

    2. 2

      "대기업 복지인 줄만 알았는데"...중소기업들 '환호'

      직장인에게 구내식당은 곧 복지다.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심화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구내식당이 사내 복지의 핵심이 되고 있다. 대형 단체급식업...

    3. 3

      부처 '셀프 평가' 20년 만에 폐지…민간이 예산 삭감 ‘칼자루’ 쥔다

      정부 부처가 예산 사업을 스스로 평가하는 ‘셀프 평가’ 제도가 20여년 만에 사라진다. 대신 민간 전문가가 주축이 된 합동 평가단이 사업 성과를 검증한다. ‘온정주의’ 관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