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또 정쟁에 `막힌` 경제...연 1천억 투자기회 물거품 `위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대통령의 국회법 거부권 행사로 국회가 개점휴업에 들어가면서 투자와 고용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최소 연 1천억원의 투자수요가 예상됐던 크라우드펀딩법안을 비롯해 각종 경제법안들이 사장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입니다. 이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5일) 국회 본회의 개최가 무산되면서 통과가 예상됐던 각종 경제법안들이 발목을 잡혔습니다.



    대표적인 법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일명 크라우드펀딩법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창업벤처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 크라우드펀딩법은 연간 최소 1천억원 이상의 투자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돼왔습니다.





    <인터뷰> 고용기 크라우드펀딩기업 협의회 회장(오픈트레이드 대표)

    "향후 5, 6년 내에 7000-8000억원정도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그 부분이 늦어지는 겁니다."





    더불어 금융투자업계는 고용측면에서도 5천개 기업이 최소 3명, 총 1만 5천명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외에도 처리가 보류된 경제법안은 대부업체의 TV광고를 제한한 대부업법 개정안과 대주주적격성 심사를 2금융권으로 확대하는 금융회사 지배구조법 개정안 등 입니다.





    본회의뿐만아니라 각 상임위원회도 마비되면서, 안건상정 논의조차 되지 못한 경제법안 가운데는 대표적인 서민금융관련 법안들이 포함돼있습니다.





    대부업의 최고금리를 5%포인트 인하하는 대부업법 개정안, 서민금융진흥원 설립을 위한 휴면예금관리법 개정안 등은 정무위원회 법안소위가 열리지 않으면서 구체적인 논의의 시작조차 못한 상황.



    6월 임시국회 마지막날인 다음달 1일 본회의 전까지 여야가 합의점을 찾지 못할 경우, 1천억원의 경제효과와 1만 5천개 고용효과가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지수입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태훈 임의탈퇴 `故 송지선 아나운서 스캔들 뭐길래?`··"누군가를 사랑한 것조차.."
    ㆍ`애플워치가 뭐길래?` 2200만원 에디션 팔렸다?··빗속 대기행렬 `후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전효성 시크릿 불화설 해명했지만… 한선화 SNS글 보니 `충격`
    ㆍ이브의사랑 윤종화 `척수암`, 얼마나 `위험한 병`이길래? "하차 결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로또복권 1등' 22명 잭팟 터졌다…당첨금 얼마나 받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9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 17, 20, 35, 37, 39'가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1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4'이다.당첨번호 6...

    2. 2

      "비트코인, 금값처럼 뛸 줄 알았는데…" 무서운 경고 나왔다

      최근 금값 랠리에도 ‘디지털 금’으로 불려온 비트코인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비트코인과&n...

    3. 3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만?…'도심의 밤' 제대로 즐긴다는 이곳 [영상]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이 있다. 두 개의 고층 타워가 나란히 솟아 있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다. 38층 높이의 이 건물은 공항 인근은 물론 제주시 어디에서나 한 눈에 식별되는 스카이라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