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바이오에피스, 미국 나스닥 상장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그룹 바이오 계열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중입니다.



    국내 코스닥도 상장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약 1조5천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나스닥 상장을 검토 중이다. 코스닥 상장 가능성도 열어두고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장주관사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국내외 증권사에 보낼 예정이며 일정을 고려할 때 상장 시점은 내년 상반기가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최대주주는 90.4%의 지분을 가진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연구개발한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분담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제일모직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분을 46.3%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4.9%는 삼성물산이 갖고 있습니다.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이 합병하면 통합법인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분을 51% 보유한 단일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되는 셈입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사업 자금을 위해 지금까지 총 4차례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5천700억원 가량을 그룹 계열사들로부터 조달했으며 오는 8월에도 650억원 가량을 추가로 조달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유이, 모델 뺨치는 D컵 볼륨 몸매 ‘아찔’
    ㆍ이재은 이혼? 44→77 사이즈 충격 변화 ‘안타까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런닝맨 황승언, 男心 홀리는 `C컵 볼륨 몸매`에 이광수-개리 반했나?
    ㆍ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 19禁 `야한 몸매`에 이진욱-엘 빠졌나?..`풍만 D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