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지탕, 면역력 강화에 좋은 7가지 식재료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지탕 계지탕 계지탕



    계지탕, 면역력 강화에 좋은 7가지 식재료는?



    감기에 좋은 계지탕이 화제인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에도 눈길이 모인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7가지로는 사과 식초, 마늘, 생강, 고추냉이 뿌리, 양파, 하바네로 고추, 강황 등이 소개됐다.



    사과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소금과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으며 이외에도 나트륨, 인,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돼 있어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항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해준다.



    또한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난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졌다.



    생강은 진저롤을 통해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고, 진통제, 진정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전해졌다.



    고추냉이 뿌리는 다양한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생제 효능이 있으며, 특히 기생충을 박멸하는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을 한다.



    양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잉라는 강력한 화합물을 지니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좋다.



    지구 상에서 가장 매운 음식 중 하나인 하바네로 고추는 캡사이신이 풍부한데, 이는 몸 안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강황에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해 준다.



    여름에는 일교차가 크면 신체가 온도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생기고 활성산소가 증가하면서 면역력이 저하 등 감기에 걸릴 수 있따. 여름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 섭취로 호흡기 보호하고, 아연·철분으로 면역력 강화,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져야 한다.



    한편, 계지탕이란 감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 처방으로, 추위와 찬 기운을 싫어하고 열이 나며, 두통과 땀이 나는 비교적 허약한 체질의 환자에게 쓴다고 전해졌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네네치킨 `故노무현 비하 광고`.. 네티즌들 비난 봇물 `불매운동`
    ㆍ중국 버스 추락.. 지방행정연수원은 어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컬투쇼 천우희, 19禁 베드신에 부모님+지인들 반응 `충격`
    ㆍ이종석 박신혜 열애설, SNS 누리꾼 반응은? "인정해라vs허위사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찬진 금감원장, 12일 은행장 만난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업권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는 릴레이 간담회를 연다. 생산적 금융과 포용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등 금융정책 기조를 업계에 다시 한번 강조할 것으로 전망된다.3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이 원장은...

    2. 2

      [포토] 케이뱅크, 태국 카시콘은행과 협약

      케이뱅크는 태국의 대형 상업은행인 카시콘뱅크, 국내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와 ‘해외송금 및 결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

    3. 3

      겨울 제철과일의 배신…딸기·감귤 가격 급등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와 감귤 가격이 기후 변화와 수급 불안 영향으로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있다. 지난해 여름 폭염과 가을 폭우로 출하가 지연돼 제철 과일인데도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3일 서울시농수산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