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알왈리드 빈 탈랄 왕자 공식트위터 /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 재산 목록 보니··애플·트위터 지분에 포시즌·시티은행까지?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 그는 누구? 순자산 22조 세계 34위 부자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 `세계 34위 부자`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탈랄 왕자(60)가 자신의 전재산인 320억 달러(35조8천560억원)를 기부하겠다고 밝혀 화제다.



알왈리드 왕자는 1일(현지시간)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자신의 두 자녀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기부 계획을 밝혔다.



억만장자 사우디 왕자가 기부한 돈은 몇 년 간에 걸쳐 왕자가 만든 자선기구인 `알왈리드 자선사업`에 기부되며 ▲ 문화간 이해 증진 ▲ 지역사회 지원 ▲ 여성 권리 향상 ▲ 재난 구호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알왈리드 왕자는 전에도 이 자선기구에 35억 달러를 기부한 바 있다.



알왈리드 왕자는 기자회견에서 "이번 기부는 킹덤홀딩과는 무관하게 개인 재산으로 이뤄진다"며 "자선사업은 내가 30년 전부터 시작했던 개인적인 의무로, 내 이슬람 신앙에 있어 본질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투자회사인 킹덤홀딩의 회장이기도 한 알왈리드 왕자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의 세계 부자순위 34위 순자산 226억 달러를 보유한 억만장자다.



킹덤홀딩은 포시즌와 페어몬드 앤드 래플스 등 호텔 체인을 비롯해 뉴스 코퍼레이션, 시티그룹, 트위터, 애플 등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알왈라드 왕자는 지난 2103년에는 포브스가 세계 억만장자 순위를 발표하면서 알왈리드 왕자의 순 자산을 2백억 달러, 우리 돈 약 22조 원로 발표하자 자신이 보유한 주식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지 않았다며 반발하고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민이 버티면 바로 레임덕".. 진중권, 청와대에 일침
ㆍ진태현 박시은 결혼, 男心 홀리는 `C컵 볼륨+매끈 각선미` 보니..진태현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태호, 유승민 정조준 "콩가루 집안"··불편한 김무성 "회의 끝내"
ㆍ진태현 박시은 결혼 임박, 극비 웨딩촬영 포착… 결혼은 언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