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AMRO와 6일부터 연례협의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한중일·아세안 지역 거시경제 조사 기구인 AMRO와 내일(6일)부터 2015년 연례협의를 시작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요이치 네모토 소장 등 AMRO 관계자 5명이 한국을 방문해 6일부터 13일까지 정부와 연례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AMRO 측은 기재부, 한국은행,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민간 은행, 대학 등 14개 기관을 방문해 거시경제, 재정, 금융 등 전반적인 경제 동향을 점검하고 이번 연례협의 결과를 기반으로 국가별 감시보고서와 역내 경제 감시보고서를 작성해 12월 초 ASEAN+3(한중일) 대리인 회의에 보고합니다.



    AMRO는 ASEAN+3 지역의 거시경제 동향 모니터링을 통해 역내 금융 안전망인 ‘치앙마이이니셔티브다자화’ 작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1년 4월 출범한 기관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새롬vs솔지, 男心 홀리는 `청순 미모+매끈 몸매` 승자는?
    ㆍ`30대 그룹` 절반 직원수 줄여..KT 10.6% 감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새롬, 3포 세대는?"결혼, 출산, 성생활?" 폭탄 발언 `깜짝`
    ㆍ`30대 그룹` 절반 직원수 줄여..KT 10.6% 감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