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역시 국내 증시는 하락세를 이어갔다. 특히 코스닥 시장은 제약과 바이오 업종의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버블논란이 현실화 되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가지 제기된 모습이다.

이러한 급락은 2분기 어닝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그동안 고밸류에이션을 받아온 종목을 위주로 실적 우려감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번 흔들림이 코스닥의 고공행진에도 제동을 걸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다. 코스닥 시장은 제약, 바이오주가 주목을 받으며 올해 들어서만 지수가 40% 가까이 상승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의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가 있다. 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업종에만 관심을 가지기 보다는 차별화된 실적 개선세를 보이는 개별 종목 위주로 바구니에 담는 것이 현명하다.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조정장에서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맞이해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제약, 바이오주의 급락…미수/신용 상환 자금이 필요하다면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롯데케미칼, LG생활건강, 바이넥스, LG화학, 컴투스,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홀딩스, 엔케이, 대한항공, CJ CGV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