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권업종 양호한 실적 지속…재도약 전망"-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10일 증권업종에 대해 2분기 양호한 실적과 함께 정책 기대감 지속되고 있다며 업종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증권업종 내 최선호주는 대우증권과 한국금융지주를 제시하고, 관심종목은 메리츠종금증권을 제시했습니다.



    하나대투증권은 NH투자증권 등 7개 주요 증권사의 2분기 순이익 전망치를 작년 같은기간보다 241% 증가한 6천50억 원으로 제시했습니다.



    차인환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국내 증시 활황에 따른 보유주식 매각이익과 해외 주식거래 수탁수수료 증가로 인해 전분기보다 수익 감소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차 연구원은 "증권사들이 시장변화에 따른 수익변동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향후 자기자본 투자여력이 있는 증권사와 수익 변동성을 관리하는 증권사에 대한 투자가 유망하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도입을 결정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와 비과세 해외펀드 등 자본시장에 우호적인 정책 기대감도 유효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차 연구원은 "연내 170개 신규 기업공개를 목표로하는 IPO 활성화 정책은 장외자산매각이나 자기자본투자이익 실현 등 증권사의 수익원 확보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리아나 그란데vs린제이 로한, `논란의 아이콘` 대결 승자는?
    ㆍ미스월드 브라질 최송이, 범접할 수 없는 `섹시 비키니` 보니.."골반+볼륨 甲"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스텔라 컴백, 19禁→29禁 진화하는 노출 `도대체 어디까지…`
    ㆍ`고교10대천왕` 신세휘,`한효주 닮은꼴` 데뷔? 상의탈의까지..`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더 커진 존재감"…JLR코리아, 내달 뉴 디펜더 부분 변경 모델 출시

      JLR코리아는 디펜더 전 라인업에 걸쳐 더욱 업그레이드된 마감과 디자인, 첨단 기술을 적용한 뉴 디펜더 부분 변경 모델을 다음달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부분 변경을 거친 뉴 디펜더는 고성능 모델인 뉴 디펜더 OCTA를 포함한 전 라인업에 걸쳐 완전히 새로운 헤드라이트 지오메트리를 선보인다. 점등 시 돋보이는 시그니처 그래픽과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 안개등, 스모크 렌즈가 탑재된 다크 플러쉬 테일 램프 등이 적용됐으며, 외장 컬러 팔레트를 새롭게 구성해 강화된 디테일 및 소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실내에는 한층 커진 13.1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욱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인테리어 컬러의 경우 2열과 3열 가운데 좌석에 에보니(Ebony) 컬러 포인트를 더해 개성 있는 실내 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디펜더 최초로 뉴 디펜더 90·110 P400 X 트림에 탑재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은 극한의 지형도 손쉽게 주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인 뉴 디펜더 OCTA에는 전용 외장 컬러인 사르가소 블루(Sargasso Blue)와 입체적인 질감의 텍스처드 그라파이트(Textured Graphite) 디테일이 적용되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마크 카메론(Mark Cameron) 디펜더 매니징 디렉터는 “디펜더는 출시 후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1948년 시리즈 I에서 시작된 디펜더는 하드 탑 상용 모델부터 뉴 디펜더 OCTA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고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왔다”며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디자인 변경, 신규 컬러, 추가된 액세서리 등을 선보이며 디펜더를 그 어느 때

    2. 2

      금값, 첫 5000달러 돌파…HSBC·골드만 "아직 끝 아니다"

      국제 금값이 사상 처음으로 트로이온스당 5000달러를 넘었다.26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국제 금 현물 가격이 전장보다 0.75% 오른 온스당 5019.85달러를 기록해 5000달러를 돌파했다. 2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같은 시간 0.84% 뛴 5020.60달러를 나타냈다.불과 1년 전인 2025년 초까지만 해도 2000달러대였던 금값은 작년 한 해에만 약 64% 급등하며 1979년 이후 최대 연간 상승률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서도 가파른 오름세를 이어가 5000달러 고지를 넘어섰다.금값은 1월 초 약 4400달러 수준에서 시작하여 중순 무렵 4800~4900달러대를 맴돌다 각종 지정학적 리스크 속에 심리적 저항선이던 5,000달러를 돌파했다.다른 귀금속도 동반 강세를 보였다. 은 가격은 같은 날 장중 온스당 100달러를 돌파하며 1979년 이후 처음으로 세 자릿수에 올라섰다. 플래티넘도 2700달러를 넘어서며 귀금속 전반에 투자자금이 몰렸습니다.금·은 가격 비율은 한때 120:1에 육박했지만 지금은 50:1 아래로 떨어졌다. 은이 금보다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은은 인공지능(AI) 장비, 전기차, 2차전지 등 첨단 제조업에 널리 쓰이는 산업 소재로도 수요가 높아 가격 상승 잠재력이 금보다 더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금 가격 상승 요인은 복합적이다. 우선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확대해 안전자산 수요가 증가했다. 특히 이번 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병합을 추진하며 미국과 유럽 간 '대서양 무역 전쟁' 위기감이 고조된 것이 금값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는 분석도 나온다.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통화가치 하락, 미 중앙은행(Fed)과 주요국 통화정책 변화(금리 인하) 등도 요인이다. 각

    3. 3

      홈앤쇼핑, 대대적인 中企·소상공인 판로지원 나서

      홈앤쇼핑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2026년도 판로지원 사업을 대대적으로 확대 시행한다.홈앤쇼핑은 ‘2026년도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 통합 공고’를 사전 안내하고 TV홈쇼핑과 모바일, 해외 수출까지 연계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상품은 홈앤쇼핑 TV홈쇼핑 방송을 연내 지원받게 되며, 방송 이후에는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육성해 지속적인 판로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우선 국내 판로지원 분야에서는‘일사천리’사업을 통해 2월부터 5월까지 지자체 및 유관기관 일정에 따라 TV홈쇼핑 생방송 1회(50분) 노출 판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돕는다. 모바일 판로지원은 연중 상시 운영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매장 입점을 지원한다. 다양한 주제별 영역을 구분해 상품 노출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수출지원 사업도 연중 상시 진행된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토탈 서비스를 비롯해 상품 직매입 수출, K뷰티·푸드 등 K우수상품 수출 지원, 국내외 박람회 및 행사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역량 강화를 위한‘일사천리 아카데미’도 운영된다. TV홈쇼핑 방송 운영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전국 주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전통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그램’을 통해 홈쇼핑과 모바일 판매 채널을 연계한 판로 지원도 이어간다. 브랜드 인지도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