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달의민족`이 가맹업소의 위생 관리를 개선해나가기 위한 `청결왕`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품 위생 안전 전문 기업의 1:1 카운셀링과 청결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배달업소의 위생관리는 배달산업이 장기적으로 개선해나가야 할 문제 중 하나로써, 배달의민족은 `청결왕` 프로젝트를 통해 업주가 위생관리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청결왕 프로젝트의 1:1 카운셀링은 검사원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가게 및 식자재의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진단해주는 것으로 지난 6월 말 1차로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페달을 밟으면 뚜껑이 올라가는 쓰레기통을 사용하기, 손 소독제 수시 사용, 냉장실 온도는 10도 이하, 냉동실은 영하 18도 이하를 유지하기 등 여름철 위생을 유지하기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로 구성됐다.



이달 21일은 업소의 청결 유지 비법을 알려주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1교시는 식품안전의 중요성과 개인위생 및 식재료 보관방법을 다루는 위생 안전 관리법이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2교시는 `음식품질 관련 불만리뷰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CPCS 교육연구원 김은혜 원장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청결왕 교육 신청은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천세희 서비스지원센터 이사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식만으로는 업소의 청결함을 유지하기 힘들다. 특히, 관공서의 위생 기준이 까다로워 사장님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라며, "꼭 알고 있어야 할 청결 노하우를 전달해 사장님은 깨끗한 업소를 만들고, 고객은 더 정갈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리아나 그란데vs린제이 로한, `논란의 아이콘` 대결 승자는?
ㆍ미스월드 브라질 최송이, 범접할 수 없는 `섹시 비키니` 보니.."골반+볼륨 甲"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스텔라 컴백, 19禁→29禁 진화하는 노출 `도대체 어디까지…`
ㆍ`고교10대천왕` 신세휘,`한효주 닮은꼴` 데뷔? 상의탈의까지..`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