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화장품을 찾고 있나요?
[뷰티팀] 최근 아시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은 많은 세계인들의 관심을 부르고 있다. 인종 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미에서 느껴지는 신비로움과 절제된 아름다움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 이와 함께 각종 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등 아시아 내에서의 활발한 교류 또한 더욱이 그 범위를 넓히는 다리가 되고 있다.

동양 의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한방 화장품 역시 자연 친화적인 동양의 오랜 전통을 담고 있다는 개념 아래 영향력을 확장하고 나섰다. 기존의 동양 화장품이 서양 화장품 트렌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면 이제는 역이 되고 있어 그 의의가 크다. 아시아는 광대한 시장임과 동시에 광대한 공급지가 되었다.

왜 한방 화장품일까

한방 화장품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왜 한방 화장품이 이토록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까. 작은 것 하나에도 세심하고 예민하며 꼼꼼한 동양인들의 스킨케어는 서양 인들에 비해 2, 3배 가량 단계가 복잡하며 제품의 종류 또한 많다. 이에 따른 끊임 없는 연구와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오래 전부터 전해 내려온 한방에 대한 발전을 이어나간다는 것은 강한 신뢰를 얻을 수 밖에 없다.

여기에 한국이 가진 ‘발효’의 지식을 피부 과학에 접목했다면 눈이 휘둥그레지지 않겠나. 최근 한국의 화장품은 앞서 언급한 한방 화장품의 활개에 힘 입어 발효 기술을 더했다. 발효를 통해 효소 외의 유기물을 만들어 냄으로써 피부에 미치는 효능을 강화하고 피부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있는 것. 이처럼 여성들의 피부건강과 뷰티 산업 기술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의 한방 화장품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설화수
한방 화장품을 찾고 있나요?
눈 속에서 피어나는 매화의 빼어난 아름다움처럼 혹독한 겨울 추위를 견뎌내며 환하게 피어나는 꽃의 의미를 담은 설화수. 국내 높은 시장 점유율은 물론 국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설화수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슬로건 아래 피부를 지켜주고 있다.

설화수의 시그니처 스킨케어인 에센셜 라인은 최근 4세대 윤조 에센스를 출시하면서 ‘윤의 절정’을 실현해 주고 있다. 에센셜 라인의 핵심원료가 되고 있는 자음단은 고전 한방서에서 찾은 귀한 원료 가운데 5가지 원료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처방한 브랜드 고유의 처방이다. 피부에 부족한 기운을 채워주고 영양과 생기, 투명도, 탄력, 자생력 등 5가지의 균형을 바로잡는다.

2. 린
한방 화장품을 찾고 있나요?
50년 전통의 한방 이론을 현대의 기술에 접목해 여성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책임지고 있는 한생화장품의 린 역시 주목할만한 한방 콤플렉스의 효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리뉴얼된 린의 비결 윤은 유효 사포닌 함량이 가장 높은 6년근 인삼을 주요 성분으로 한다. 이를 발효시킴으로써 미세하게 쪼개진 분자가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영양분을 더욱 풍부하게 해 그 가치가 높다.

또한 젊은 피부의 조건이 되고 있는 하얀 피부와 주름 없는 피부로 가꿔줌에 탁월해 많은 아시아 여성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식약청에서 허가 받은 미백 및 주름 개선의 고기능성이 아토피나 피부염의 개선효과를 볼 수 있게 도와줌은 물론 피부 유, 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아침 저녁으로 꾸준한 관리를 아끼지 않는다면 한방 화장품의 탁월함을 매일매일 느낄 수 있다.

3. 수려한
한방 화장품을 찾고 있나요?
피부 음, 양, 겉, 속을 조화롭게 하는 지혜를 바탕으로 기품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수려한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품질을 자랑하는 고려인삼을 대표 성분으로 한다. 최근 발효 한방 수분 성분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발효 한방 수분 라인인 수려한 효 수분샘 라인은 멀티크림을 앞세워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고 있다.

세안 후까지도 촉촉함이 유지되는 고보습 수분 크림인 효 수분샘 멀티 크림은 늘어진 모공과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에 뛰어난 쿨링팩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주어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사진출처: 한생화장품 린, 설화수, 수려한 홈페이지, bnt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여성의 아름다움, 임신과 출산 후에도 변치 말자!
▶ 女 스타들의 바디 슬리밍 하우투
▶ 여름철 두피 힐링 프로젝트-“두피도 디톡스가 필요해”
▶ 공효진-문채원, ‘촉촉’ 동안 비결 HOW TO?
▶ 1분1초가 아까운 그대를 위한 ‘퀵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