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합병` 삼성물산, 거버넌스委에 외부전문가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 이후 주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당초 사외이사 중심으로 꾸릴 예정이었던 `거버넌스 위원회`에 외부 전문가도 추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두 기업은 "`거버넌스 위원회`가 사외이사로만 구성될 경우 주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사외이사 3명 외에 외부 전문가 3명을 추가로 선임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외부 전문가 한 명은 주요 주주들의 추천으로 뽑을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또 "사회공헌 기금을 영업이익의 0.5%로 늘리는 동시에 회사의 경영 상황과 계획을 주주들에게 알리고 반대로 주주 의견을 반영하는 `주주 간담회`도 정기적으로 열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임원식기자 ry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리아나 그란데vs린제이 로한, `논란의 아이콘` 대결 승자는?
    ㆍ미스월드 브라질 최송이, 범접할 수 없는 `섹시 비키니` 보니.."골반+볼륨 甲"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스텔라 컴백, 19禁→29禁 진화하는 노출 `도대체 어디까지…`
    ㆍ`고교10대천왕` 신세휘,`한효주 닮은꼴` 데뷔? 상의탈의까지..`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인사이트 칼럼] 격화되고 있는 빅테크들의 AI 반도체 전쟁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는 초거대 AI 모델 확산과 함께 AI반도체 수요가 폭증하자, 엔비디어 범용 GPU에 대한 의존이 구조적 리스크가 되고 있음을 인식했다. ...

    2. 2

      "회장님이 교토 라멘집서 혼밥을?"…이재용 목격담 화제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혼자 식사하는 모습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뒤늦게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행 유튜버 '포그민'이 지난해 9월 올...

    3. 3

      [속보] 신규 원전 2기·SMR 1기 추진 확정…"11차 전기본 계획대로"

      [속보] 신규 원전 2기·SMR 1기 추진 확정…"11차 전기본 계획대로"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