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화연결] 시내면세점 발표 임박…긴장감 팽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유통 산업의 마지막 황금알로 인식되는 시내면세점 신규 사업자가 잠시 뒤면 발표 됩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현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이문현 기자!



    <기자>



    네, 잠시 뒤 5시에 관세청이 시내면세점 신규 사업자 4곳을 발표합니다.



    발표 예정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현장은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대기업 면세점 2곳과 중소 중견 기업면세점 1곳 등 서울시내면세점 사업자 3곳이 새롭게 선정됩니다.



    또 제주지역의 신규 면세점 사업자도 결정됩니다



    특히 서울지역 대기업 면세점의 경우, 사업권만 따내면 2조원 상당의 연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알려지다 보니 경쟁이 특히나 치열합니다.



    이번 서울시내면세점 입찰에도 대기업 몫으로 할당된 티켓은 두 장뿐인데, 유통 대기업 7곳이 참가 신청을 냈습니다.



    롯데면세점와 신라면세점 등 기존사업자들은 물론이고, 신세계와 현대 등 백화점 기업들까지, 사실상 국내에서 유통 사업을 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경쟁 입찰에 참가를 했습니다.



    어제 저녁 8시까지 서울시내면세점 입찰에 참여한 기업들은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시내면세점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만큼, 각 면세점은 대표들을 앞세워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각사의 대표들은 발표 시간 동안 입지의 적합성과 기존 시내면세점들과의 차별 화 전략 등을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면세점 결과가 발표되는 인천공항세관에서 한국경제TV 이문현입니다.


    이문현기자 m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아리아나 그란데vs린제이 로한, `논란의 아이콘` 대결 승자는?
    ㆍ미스월드 브라질 최송이, 범접할 수 없는 `섹시 비키니` 보니.."골반+볼륨 甲"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스텔라 컴백, 19禁→29禁 진화하는 노출 `도대체 어디까지…`
    ㆍ`고교10대천왕` 신세휘,`한효주 닮은꼴` 데뷔? 상의탈의까지..`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4분기 깜짝실적 삼성E&A "올해 수주 목표 12조원"

      삼성E&A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8000억원에 육박한 7921억원(연결기준)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시한 연간 목표치(7000억원)는 웃돌았다.삼성E&A는 “혁신 기술 기반의 수행 차별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2. 2

      하나은행, HD현대重·무보와 K조선 수출에 4000억 지원

      하나은행은 23일 HD현대중공업,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와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조선업 수출 공급망을 확산하고 중소 조선사의 경영 ...

    3. 3

      [포토] 삼성 "학습 능률 높여준다"…유럽 교육 기술 전시회 주목

      삼성전자가 이달 21~23일 영국 엑셀런던에서 열린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6’에서 갤럭시 북6 시리즈, 갤럭시 XR,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등 혁신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