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의 매도세가 심상치 않다. 이달 들어서만 1조원 이상의 매물을 쏟아낸 외국인은 지속적인 순매도를 이어가며 국내 증시의 발목을 잡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움직임에 일각에서는 외국인들이 한국 증시에서 발을 빼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외국인의 움직임은 글로벌 불확실성 증가에 따른 위험자산 회피 심리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리스 사태와 중국 증시 불안정함으로 인해 외국인의 투자심리가 어느때보다 크게 위축된 상태다. 다만 이번 외국계 자금 이탈이 한국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 다소 안심이 되는 부분이다.

글로벌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전까지는 외국인의 적극적인 매수가 힘들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대외 요인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중소형주 및 내수주의 움직임에 주목하자. 실적 시즌도 시작된 만큼 차별화된 실적이 예상되는 개별 종목 위주로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현명하며,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 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1조원 넘게 매도한 외국인…주식자금 어떻게 활용할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롯데케미칼, 현대리바트, 에넥스, 두올산업, 코아스템, 나노신소재, 다우기술, 사조산업, 락앤락, 아미코젠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