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증시 폭락을 방어하기 위해 내놓은 유동성 공급 대책이 전례 없는 파격적인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인민은행이 중국증권금융에 자금을 공급해 증권사들이 주식 매입에 활용할 수 있는 자금 대출을 확대하게끔 한 조치로 사실상 중국식 양적완화를 개시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중국 정부가 사실상 양적완화에 나선 만큼 이번 증시 유동성 공급 조치가 제대로 효과를 내지 못할 경우 추가 대응수단을 동원할 여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중국 증시는 추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중국 증시를 실물경제와 연결할 필요는 없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얼마 전의 증시 폭락과는 달리 중국의 실물경제는 여전히 건전하다는 평가가 나온 만큼, 중국 내수시장 확대의 수혜를 입고 있는 업종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약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한 투자자라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중국식 '양적완화' 시작? 주식자금 어떤 업종에 활용할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엔케이, 리홈쿠첸, 쿠쿠전자, 현대백화점, LG유플러스, 파티게임즈, 아프리카TV, 크라운제과, 삼아제약, 코오롱인더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