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당국, ‘금융시장동향점검반’ 가동‥그리스 사태 등 예의 주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당국이 그리스 사태와 중국 증시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시장동향점검반’을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화와 금융감독원은 13일 금융시장동향점검반 회의를 열고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과 증국 증시 급등락 등 대외 리스크 요인이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 논의했습니다.



    이번 금융시장동향점검반 구성은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반장을 맡고 금융위에선 자본시장국장과 금융정책과장, 시장분석과장, 글로벌금융과장, 자본시장과장이, 금감원에선 금융투자감독국장과 금융상황분석실 직원들이 참여합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지난 10일 간부회의를 통해 “최근 그리스 사태, 중국 증시 하락 등 국제 금융시장 불안 요인이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금융시장동향점검반은 그리스 구제 금융협상과 중국 증시 동향 등 대외 상황을 집중 모니터링하는 ‘글로벌 모니터링팀’과 대외 불안요인이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파장을 점검하는 ‘금융시장 대응팀’으로 나눠 운영됩니다.



    금융당국은 금융시장동향점검반 회의를 정례화해 대외 불안 요인들을 매일 점검하는 한편, 필요시에는 투자 심리를 안정화하고 시장 수요를 진작할 수 있는 다양한 조치도 강구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vs백종원, 종이접기 하다 `눈물` 흘린 이유는? "1위"
    ㆍ런닝맨 개리는 옴므파탈? 설현vs송지효 마음 흔드는 매력남?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경로 `직격탄` 中 110만 명 대피··160KM `강풍` 상해 상륙
    ㆍ전인지, US여자오픈 제패··7번째 태극낭자 챔피언 등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마크롱,"미국은 폭군, 유럽에 대한 관세 철폐해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이 유럽 국가들에 부과하는 관세를 철폐할 것을 촉구하며 미국을 이웃을 괴롭히는 "폭군”(Bullies)에 비유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2. 2

      트럼프 관세위협에 美증시 1%넘게 하락…올상승분 반납

      그린란드를 둘러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럽에 대한 관세 위협으로 미국 증시가 올해 상승분을 다 토해냈다. 20일(현지시간)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에 S&P500 지수는 1.2% 하락했다. 나스닥 ...

    3. 3

      EU, 사이버보안법개정에서 화웨이 등 부품 단계적 사용금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핵심 산업 분야에서 사이버 보안 우려가 높은 국가의 공급업체의 부품 및 장비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기술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