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스탁(www.trigerstock.co.kr) 볼케이노 추천종목: 엠케이전자]

- 반도체 본딩와이어와 솔더볼 본업의 실적 성장세 주목

- 2분기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된 한국토지신탁 실적 본격 반영될 것

- 신성장 동력으로 2차전지 소재개발에 매진 주목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리드프레임과 실리콘칩을 연결하는 본딩와이어와 반도체 패키지와 기판을 접착할 때 필요한 재료인 솔더볼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올해 1분기는 부정적 환율영향으로 영업이익율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과 반도체 업황 개선으로 2분기부터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된다.

더불어 2분기부터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된 한국토지신탁의 순이익이 반영되므로 실적 급증이 예상된다. 참고로 한국토지신탁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807억으로 엠케이전자의 8배였다.
자산재평가로 크게 부각될 종목! 엠케이전자
실적개선 급등주 긴급 공개방송 무료입장하기 >>

또한, 신사업으로 2차전지 분야 중 국내 대기업과 공동으로 리튬이차전지용 차세대 음극활 물질 소재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식경제부에서 추진하는 세계시장 선점 10대 핵심소재 사업 국책과제에 선정되어 개발에 참여 중이다.

특히, 현재 개발중인 SI계 음극활 물질은 제품의 성능 및 품질 평가에서 경쟁사와 대등한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고, 국내 대형 고객사에 유상으로 샘플을 공급하는 성과를 냈으며, 올해 준양산체제 준비를 위해 생산량 확대를 대비한 공정과정 개선 및 설비를 준비 중에 있다.
자산재평가로 크게 부각될 종목! 엠케이전자
기술적으로 대외변수로 인한 급락이 나왔으나, 중기추세 유지 중이며 3일간 강한 하방경직성을 확보해가고 있다.

매수가는 8,200원, 목표가는 17,000원, 손절가는 7,000원을 제시한다.

7인의 투자고수들의 추천종목 무료방송 바로가기 >>

트리거스탁 이슈종목 : 엠케이전자, 태웅, 바이오톡스텍, 유유제약, 하츠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