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환경친화적 '山세권' 아파트…강남까지 20분…도심 생활권
대한토지신탁이 한양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해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지구 내에 ‘광교산 한양수자인 더킨포크’ 테라스 하우스를 분양 중이다. 전용 84㎡형 294가구 규모로 일반형과 테라스형으로 구성된다.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미국 포틀랜드 라이프 스타일 잡지 ‘킨포크’의 트렌드를 담은 테라스 하우스와 일반형의 복합주거단지다.

이 단지는 자연 친화형 테라스 하우스지만 서울 강남이 20분대로 가까워 도시의 편리한 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에서 가깝고, 신분당선 정자역~경기대역이 2016년 개통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 또한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이미 개발이 완료된 신봉1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4200여가구로 이뤄진 신봉2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초고층이 아닌 저밀도의 환경친화형으로 구성했다. 테라스 하우스와 펜트하우스, 정원의 일반형 복합단지설계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팬트리 공간 및 지하 1층 개인전용창고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쾌적하면서도 깔끔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어린이 관련 문화·체육·교육시설 등이 인근에 있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도 줄였다.

무엇보다 대한토지신탁이 공공성과 전문성, 안정성을 기반으로 시행해 새로운 생활 프리미엄을 제공할 전망이다. 대한토지신탁은 1997년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신탁영업을 수행하는 회사로 군인공제회가 전액 출자한 회사다. 750억원 규모의 자본금, 10조원에 달하는 수탁액 등 안정적 자본력과 탄탄한 공신력 위에 차별화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031)786-0111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