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연구 넘어 생명현상 규명 토대 마련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기업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연구 영역을 넘어 피부 과학 연구를 통해 생명현상 규명을 위한 토대 마련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연구원이 공동연구한 논문이 세계적 학술지에 게재되며, 피부 과학 연구를 위해 세계 유수의 연구 기관과 함께 이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이 미국 하버드대학교 물리학과 웨이츠 교수(David A. Weitz) 연구 그룹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가 `3D Structure of Individual Nanocrystals in Solution By Electron Microscopy(전자현미경을 이용한 액상 나노 결정의 3차원 구조 연구)`라는 논문명으로 세계적 과학저널 사이언스(Science) 17일 자에 게재된 것이다.



    해당 논문에는 그래핀을 이용해, 액상 시료를 전자현미경으로 관찰할 수 있는 시편 제조에 관한 연구 내용이 실렸다.



    연구팀은 결정 구조가 갖는 전자 밀도를 이미지화하여 나노미터(nm=10억분의 1m) 크기의 결정 구조를 눈으로 관찰 가능한 이미지로 변환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분자 단위의 세밀한 결정 구조를 자연 상태 그대로 관찰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연구는 생명 현상의 기본 단위인 세포를 살아있는 자연 상태 그대로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생명 현상 원리에 관한 단서를 찾는 기초 연구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았다.



    살아있는 세포를 직접 관찰한 연구팀의 관련 연구는 Direct Observation of Wet Biological Samples by Graphene Liquid Cell Transmission Electron Microscopy(그래핀을 이용해 액상 시료를 전자현미경으로 관찰할 수 있는 시편 제조)라는 논문명으로 지난 6월12일, 미국의 화학 분야 권위지인 `나노레터(Nano Letters)` 저널을 통해서도 소개된 바 있다.



    특히 이번 논문 게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지난 2006년부터 하버드대 물리학과 웨이츠 교수, 나노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UC 버클리대 알리비사토스 교수(A. Paul Alivisatos), 미국 현지에서 촉망받는 연구자인 박정원 박사 등과 함께 진행한 연구의 성과로 의미를 갖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해당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 세포와 신경 전달 물질과의 상호 작용을 규명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논문 게재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기초 피부 과학 인프라 육성을 위해 기울여온 여러 연구 노력이 세계적인 학술지를 통해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해당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생명 현상 규명과 피부 과학에 관한 더욱 깊이 있는 연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지흥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상이몽 스킨십父, 일진 미화 `송포유` 서혜진PD 이번에도?
    ㆍ이민우와 열애 고소현, 남다른 `비키니 자태+각선미`에 반했나? 男心저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복면가왕 퉁키` 새 가왕 등극…누리꾼 예측은 `이정`?
    ㆍ최운정, 6년 만에 LPGA 투어 첫 승 신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아 EV5 '3천만원대' 가격인하 승부수…테슬라 모델Y에 맞불 [이슈+]

      기아가 전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 롱레인지 가격을 280만원 내리는 '승부수'를 띄웠다. 가격 인하에 더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전환지원금까지 적용하면 서울시 기준 3000만원...

    2. 2

      "혁신만이 살길"…일진그룹 회장이 꺼낸 3가지 승부수

      일진그룹이 창립 58주년을 맞아 미래 성장 전략으로 ‘혁신’을 전면에 내세웠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초격차 기술력을 기반으로 ‘온리원(Only One) 기업’...

    3. 3

      벤츠코리아, 올해 신차 10종 출시…'리테일 오브 더 퓨처' 도입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 한 해 총 10종의 차량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새로운 판매 방식인 ‘리테일 오브 더 퓨처’를 도입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