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쇼크로 은행주가 연일 등락을 거듭하며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투자심리가 불안한 모습이긴 하나 시중은행들은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위험노출규모가 크지 않아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채권단도 워크아웃보다는 자율협약 쪽으로 방향을 잡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지나치게 위축될 필요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은행주는 지난 5월 고점 대비 이미 12% 이상 하락한 상황이고 PBR도 2013년 저점보다 낮은 0.5배 수준으로 이미 주가가 바닥권에 위치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낮다는 평가다.

현 상황에서 은행주를 무조건 매도하기보다는 반등을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며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였거나 저점매수를 위한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대우조선 역풍에 흔들리는 은행株…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삼립식품, 케이사인, 이지바이오, 동원F&B, 삼양통상, 비츠로셀, NHN엔터테인먼트, 한미글로벌, 현대산업, CJ E&M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