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저축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교육기부단체 ‘국인’의 ‘제 6회 국인 글로벌 멘토링 발대식’이 지난 16일 OK 저축은행 본점에서 열렸습니다.



‘국가적 인재, 국제적 인재’라는 뜻의 ‘국인’은 재일동포 3·4세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멘토링 프로젝트를 매년 실시하며, 한국 대학생과 재일동포 학생들간의 교류를 꾀하고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한글과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OK 저축은행의 모기업인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지난 2010년부터 6년 연속 국인의 글로벌 멘토링 프로젝트를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최윤 OK 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한국과 한국문화를 가르치는 민족교육을 통해 재일동포 학생들이 한국인이라는 뿌리를 잊지 않고, 한국과 일본을 잇는 핵심적인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지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제6회 국인 글로벌 멘토링’에는 54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오는 22일 나고야 한국학교를 시작으로 오사카 건국학교, 오사카 금강학교, 교토 국제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재일동포 학생들을 위해 멘토링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어 및 한글 교육, 한국문화 체험교실, 진로 상담 및 대학진학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OK저축은행은 현재 일본에 거주하는 재일동포들에게 한국인의 얼을 심고, 그들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본 내 한국 학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본 내 한국 민족교육을 하고 있는 학교 6곳(건국학교, 금강학교, 교토국제학교, 코리아국제학교, 동경학교, 청구학교)에 매년 1억1천만 원 씩 6억여 원의 장학금을 5년 동안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상이몽 스킨십父 논란, 일진 미화 `송포유` 서혜진PD 이번에도?
ㆍ이민우와 열애 고소현, 남다른 `비키니 자태+각선미`에 반했나? 男心저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복면가왕 퉁키` 새 가왕 등극…누리꾼 예측은 `이정`?
ㆍ최운정, 6년 만에 LPGA 투어 첫 승 신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