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진홀딩스, 자회사 알피니온 가치 상향…목표가↑-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21일 일진홀딩스에 대해 97% 자회사 알피니온메디칼시스템의 기업가치를 상향조정해 목표주가를 기존 1만1000원에서 1만5500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전용기 연구원은 "알피니온은 국내 대형 산부인과에 자궁근종 치료를 위한 초음파 치료기 두 대를 설치 완료했다"며 "지난해 하반기까지 임상을 진행했던 서울대병원 등에 수 대의 추가 매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피니온의 초음파 치료기는 현재 국내에 있는 제품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해 이를 대체할 것이란 판단이다. 특히 대당 가격이 10억원을 넘어 매출과 이익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봤다.

    또 알피니온의 치료기는 진료 비용이 낮고, 방산선에도 노출되지 않아 해외에서 방문과 상단이 잇따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진행 중인 유럽 인증이 완료되면 해외 수출이 상당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 연구원은 "알피니온은 가파른 실적 성장이 수년째 지속되고 있고, 초음파 치료기라는 고마진의 고가 장비를 자체 기술로 생산하는 등 충분히 높은 가치를 적용받을 만하다"고 판단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외국인 1.5조 매물폭탄에도 약보합…코스닥은 강세

      코스피가 약보합세다. 외국인이 현·선물을 합쳐 1조5000억원에 가까운 매물 폭탄을 던지고 있지만, 개인의 매수세가 지수를 방어하고 있다. 이 와중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은 1%대 강세를 보이고 ...

    2. 2

      이란 사태 진정·미국 휴장에…유가 보합세 [오늘의 유가]

      미국의 이란 군사 개입 가능성이 줄면서 유가가 보합세를 보였다. 시장은 그린란드 사태가 유가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19일(현지시간) 런던ICE선물거래소의 3월 인도분 브렌트유 가격은 전일 대비 0.0...

    3. 3

      "43만 부자·은퇴자 감세 안돼"…국민참여펀드 역차별 논란

      오는 6~7월 등장하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 투자자는 최대 18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하지만 금융소득이 2000만원 이상은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국민참여형 국민성장펀드에 세 혜택을 주지 않...

    ADVERTISEMENT

    ADVERTISEMENT